▲ 사진=대한축구협회한국이 E-1 챔피언십 남자부 3연패에 성공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남자축구국가대표팀은 18일 저녁 7시 30분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 일본과의 2019 EAFF E-1 챔피언십 남자부 3차전에서 1-0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벤투호는 이번 대회에서 3전 전승을 거두며 우승컵을 들어 올렸고, 이는 3회 연속(통산 5회)의 우승 기록이다.
한국은 일본을 상대로 4-3-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전방에는 나상호(FC도쿄)와 이정협(부산아이파크), 김인성(울산현대)이 포진했다. 중원에는 손준호(전북현대)와 황인범(밴쿠버화이트캡스)이 자리했고, 그 뒤는 주세종(FC서울)이 받쳤다. 포백 수비라인은 김진수(전북현대), 김영권(감바오사카), 김민재(베이징궈안), 김태환(울산현대)이 맡았다. 골문은 김승규(울산현대)가 지켰다.
경기는 치열한 응원전과 함께 마찬가지로 치열하게 진행됐다. 한국은 세트플레이에서 위협적인 모습을 보였지만 골대 불운에 울어야 했다. 전반 9분 주세종의 코너킥에 이은 김민재의 헤더슛이 크로스바를 맞았고, 전반 25분에는 주세종의 코너킥에 이은 김영권의 헤더슛이 오른쪽 골대를 맞았다.
선제골은 필드 골로 완성됐다. 전반 28분 왼쪽에서 김진수가 드리블 돌파로 일본 수비진을 제쳤고, 살짝 내준 공을 아크 근처에 있던 황인범이 받아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연결했다. 직선으로 뻗어나간 공은 그대로 일본의 골망을 흔들었다.
자료출처=대한축구협회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