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겨울철 따뜻한 도시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여름철 무더위를 식혀주던 ‘스마트 그늘막’을 트리로 조성했다.
구는 지난 여름 4차산업 기술(IOT)를 기반으로 주변 날씨를 감지하고 자동으로 개·폐되는 스마트 그늘막을 설치했다. 겨울철을 맞아 스마트 그늘막의 활용방법을 고민하던 구는 한 구청 직원의 아이디어로 트리 조성을 추진하게 됐다.
스마트 그늘막을 활용하여 겨울철 트리를 조성한 이번 사례는 광진구가 전국 최초이다.
스마트 그늘막 트리는 태양열 충전식으로, 별도 제작한 트리 프레임 상단부에 LED 문자조명을 설치하여 구민들에게 따뜻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또 매년 새로운 문구로 단장하여 재설치가 가능하다.
구는 스마트 그늘막 총 11개소 중 유동인구가 많은 자양사거리와 건대입구역 사거리, 강변역 테크노마트 앞 등 7개소에 트리를 설치했다. 트리는 내년 3월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되며, 운영시간은 일몰 후부터 23시까지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동절기 유휴시설을 활용한 이번 스마트 그늘막 트리가 겨울밤 광진구 구석구석을 비춰 구민들에게 온기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구민들이 트리를 보며 잠시나마 마음의 여유를 갖고 올 한해도 잘 마무리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
강서구, ‘저탄소 우수기관’으로 선정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5일(수) ‘저탄소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탄소중립을 목표로 구정 전반에 걸쳐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탄소배출 저감 정책을 인정받은 결과다. '저탄소 우수기관 인증'은 (사)도시재생안전협회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기업을 대상으로 온실가스 감축 노력, 저탄소 정책 등...
울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꿀잼도시 문화관광 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시의회울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꿀잼도시 문화관광 연구회(회장 안대룡)’는 11월 5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꿀잼도시 이미지 정착을 위한 울산형 생태관광 활성화 방안 연구’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지난 8월...
‘여수 묘도 LNG 허브터미널’ 탱크 지붕 상량식
[뉴스21통신/ 장병기] 전라남도는 5일 여수 묘도에서 1조 4천억 규모 ‘여수 묘도 LNG허브터미널’ 탱크 지붕 상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에너지 경쟁력 강화 기반이 될 전망이다.상량식은 지난해 정부의 ‘지역활성화 투자펀드 사업’에 최종 선정된 이후 본격 착공에 들어간 터미널의 주요 공정인 LNG 탱크 ..
광주자치경찰위, 대학가 범죄예방사업 현장점검
[뉴스21통신/ 장병기] 광주광역시자치경찰위원회는 5일 북구 용봉동 ‘대학가 범죄예방 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성과를 점검했다. ‘대학가 범죄예방 사업’은 2024년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하는 것으로, 주민들의 야간 보행환경 개선 요구가 가장 많았던 북구 용봉동 전남대학교 인근 원룸 밀집.
광주시, 수능 종합 지원…교통상황실 가동
[뉴스21통신/ 장병기] 광주광역시는 5일 시청 세미나1실에서 광주시교육청, 광주경찰청, 소방안전본부 등 관련 기관과 함께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종합지원대책 보고회’를 가졌다.이번 보고회는 편안하고 안전한 시험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열렸으며, ▲교통 소통 원활화 ▲119 구급 대응 ▲시험장 주변 소음 방지 ▲자연재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