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환)은 충북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년예술가들의 안정된 창작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개별 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매년 연말 청년예술가들과 한자리에서 공연과 전시를 진행하고 있는데, 올해는 충북문화재단 청년예술가창작환경 지원 사업에 선정된 13인(공연 8명, 전시 5명)이 충북의 예술이 계속 진행된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 ‘ART ING’를 주제로 공연과 전시를 기획하였다.
먼저 공연 분야의 예술가들은 2019. 12. 20.(금) 19:30 청주 동부창고 34동 다목적 홀에서 ‘인생에 한 번뿐인 다시 오지 않을 청년 시절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 자신들’을 “젊은 날의 초상”이라는 소주제로 저마다 개성 있는 공연으로 풀어낸다.
이어서 시각 분야의 예술가들은 청년으로써 ‘오늘을 살아가고 있는 나’를 발견하기 위해 지금도 치열한 고민을 하고 있는 작가들의 고뇌를 관람객에게 작품으로 이야기하는 자리로 2019. 12. 24.(화) ~ 2020. 1. 12.(일)까지 약 3주간 충북문화관 숲속 갤러리에서 ‘오늘, 우리, 여기’ 전시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충북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청년예술의 발전은 곧 충북 문화예술의 미래를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이며, 도민들의 깊은 관심과 응원이 함께할 때 충북의 청년예술이 한 단계 더 성장할 것”이라며, “연말 청년예술가들의 ‘ART ING’ 공연과 전시에 많은 도민과 예술가들이 함께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
남부민2동 천마사, 설맞이 떡국떡 나눔
남부민2동 천마사(주지 도명스님)은 지난 1월 30일,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이웃들을 위해 떡국떡 300봉지를 후원하여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였다.이번 후원은 천마사 주지 도명스님과 신도들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한 끼를 나누고자 기금을 마련하여 준비되었다.천마사 도명스님은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들에게 온기를 전할 수 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