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환경공무관 모임 ‘한울’, 취약 노인가구 주거환경 개선 봉사 실시
서구 환경공무관 모임 ‘한울’은 12월 16일 지역 취약계층 독거 노인가구를 대상으로 청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회원들은 장기간 방치된 침대 매트리스, 김치냉장고 등 생활폐기물 약 1톤을 수거하고, 실내외 청소를 병행했다.이번 활동은 고령 및 신체적 제약으로 청소가 어려운 노인 가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조성호 회장은 &l...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19년 국민생활밀접 민원제도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군민안전지킴이, 스마트 공공조명 관리시스템’ 으로 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대회는 ‘민원제도개선 우수사례’ 발굴을 통해 담당 공무원의 자긍심을 높이고 모든 기관과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서는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가 출품한 119건의 개선사례를 대상으로 서면심사와 전문가심사 등을 거쳐 총 20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화순군은 전국 최초로 공공조명 관리시스템에 가로등 전용 내비게이션을 탑재해 신속하고 정확한 유지·보수 관리 대응 체계를 구축한 것을 인정받아 우수사례로 선정되고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군민안전지킴이, 스마트 공공조명 관리시스템’은 기존의 노후화한 조명을 고효율의 LED로 교체하고 사물인터넷 기반 원격제어기로 조도 조절과 시차제 점·소등이 가능한 양질의 공공조명 서비스를 제공해 안전한 보행환경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화순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민에게 생활밀착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군민이 행복한 살기 좋은 명품 도시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보령시, 전 시민 대상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순조롭게 진행
보령시는 겨울철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9월 22일부터 전 시민을 대상으로 연령대별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현재까지 보령시 인구의 56.4%인 약 5만 2천여 명이 접종을 완료했으며, 특히 올해 새롭게 시행된 14~64세 무료 접종이 예상보다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다.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국가예방접종은 2026년 4월 30일...
서천군, ‘2025 충남 평생학습 한마당’서 도지사·도교육감상 수상
서천군은 ‘2025 충남 평생학습 한마당’에서 사방팔방마을기록단이 도지사상을, 종합교육센터 수채화 강사 임동범 씨가 도교육감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사방팔방마을기록단은 마을 이야기를 기록하며 지역 정체성을 확산시키고 주민 참여형 평생학습 모델을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임동범 강사는 종합교육센터에서 오랜 .
서천군, ‘2026 농어촌 주거환경개선사업’ 신청 접수
서천군은 농어촌 지역 주민의 주거환경 개선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26년도 농어촌 주거환경개선사업’ 신청을 12월 19일부터 내년 1월 30일까지 접수한다.신청은 물건지 소재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가능하며, 사업은 주택개량, 빈집자진철거, 슬레이트 처리지원 등 3개 분야로 추진된다.주택개량사업은 노후주택 소유자 ..
충남도, 23일 아산서 ‘스타트업 밋업 페스타’ 개최
충남도는 23일 아산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서 ‘2025 스타트업 밋업 페스타’를 개최해 도내 유망 스타트업과 투자자·전문가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한다.행사는 개막식, 강연, 간담회, 스타트업 IR 설명회, 분야별 멘토링 등 투자·학습·상담·홍보·교류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우수 스타트업은 투자...
충주시, 말레이시아서 대규모 판촉 행사·전략 협약 추진…농산물 수출 확대 발판 마련
충주시는 12월 15~16일 말레이시아에서 현지 유통업체 50여 곳을 대상으로 농산물 판촉 행사와 전략적 협약을 잇달아 추진했다.이번 행사에서는 충주사과와 충주한우를 비롯한 신선 농축산물과 가공식품의 품질과 다양성이 현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6개 업체와 심층 수출 상담을 진행하며 실질적 거래 성과도 확인됐다.충주시는 말레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