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12월 11일(수) 농촌지도자 농민회관에서 개최된 ‘2019년 대한민국 농업대상 시상 및 농촌지도자 제72주년 기념식’에서 증평·진천·음성군이 지역구인 경대수 의원이 국가농정분야 최우수 국회의원상, 음성군이 지역구인 충북도의회 이상정 의원이 지방농정분야 최우수 지방자치 의원상, 음성군농업기술센터 이상진 팀장이 농촌진흥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국민 농업대상’은 농업·농촌 발전과 농업인의 권익보호에 기여한 각계 각층의 인사를 발굴 포상하고자 (사)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와 ㈜농업인신문사가 공동으로 제정한 상이다.
경대수 의원은 농업예산 확대, 쌀 목표가격 22만 6천원, WTO 개도국 지위 포기에 따른 정부대책 마련 촉구 등의 공로로, 충북도의회 이상정 의원은 AI 근본적 해결을 위한 오리휴지기제 입법 발의, 전국 최초 농축산가격안정 기금조례 주민발의, 충북 최초 학교급식지원 조례발의 등 농업·농촌 및 지역사회 발전과 농업인의 권익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것을 인정받아 이번에 수상하게 됐다.
이날 음성군농업기술센터 이상진 인력육성팀장도 농촌지도자회 육성의 공로를 인정받아 농촌진흥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