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춘프로젝트 2기’ 마무리! - 이제 취업을 위한 실습은 끝났다! 최장수 김포분실장
  • 기사등록 2019-12-11 11:27:30
기사수정



김포시가 주최하고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진로체험지원센터)이 주관해 예비 청년들의 맞춤형 취업교육으로 진행된 청춘프로젝트 2기본과정이 뜨거운 호응 속에 지난 4일 마무리됐다.

 

청춘프로젝트 2는 고등학교 졸업과 동시에 특화 직업군으로 취직을 준비하는 고등학교 3학년 졸업 예정자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이번 교육에는 일반고 및 특성화3학년 졸업 예정자인 예비 청년들과 청년들이 참석해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적성검사, 퍼스널브랜딩, 이미지메이킹, 이력서&자소서 작성 등 특화 직업군 현장과 대학입시에 꼭 필요한 사항을 맞춤형으로 준비해 청년들의 커리어 개발 교육을 통해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청춘프로젝트 2기본교육에 참석한 고등학교 3학년 졸업예정 인 김 모 청년은 이번 기회를 통해 조기취업을 준비할 수 있는 기초를 완벽히 준비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대학교 4학년 졸업 후 취업준비를 하는 이 모 청년은 기존 취업준비에서 부족한 부분을 꼼꼼히 정리하고 보완해 취업현장에 나갈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청춘프로젝트 2기본교육에 참석했던 청년들은 기업체 탐방과 12일 청춘희망 멘토링 캠프를 통해 본인의 진로관련 기업을 탐방하고 현직 실무자와의 멘토링 교육을 통해 보다 현실적이고 준비된 상태로 취업현장에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포시진로체험지원센터는 현장체험처, 소프트웨어교육, 찾아가는 진로멘토링, 동아리연합발표회, 청년사업 등 다양한 청소년육성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김포시진로체험지원센터(031-980-1661~6, 1611~4)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06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호서대학교 내 불법촬영 점검
  •  기사 이미지 아산시 탕정면 행복키움, 어버이날 맞이 복지이장 특화사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 금융기관과 보이스피싱 예방 핫라인 구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