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환경공무관 모임 ‘한울’, 취약 노인가구 주거환경 개선 봉사 실시
서구 환경공무관 모임 ‘한울’은 12월 16일 지역 취약계층 독거 노인가구를 대상으로 청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회원들은 장기간 방치된 침대 매트리스, 김치냉장고 등 생활폐기물 약 1톤을 수거하고, 실내외 청소를 병행했다.이번 활동은 고령 및 신체적 제약으로 청소가 어려운 노인 가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조성호 회장은 &l...
광주광역시는 10일 남구 대촌동 도시첨단산업단지 내 부지에서 한국전기연구원 광주분원(광주전력변환연구시험센터) 건립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상량식 행사가 열렸다고 밝혔다.
한국전기연구원 광주분원은 전력기기에 대한 세계 3대 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으로, 글로벌 경쟁력과 기술력을 가질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 한국전기연구원(KERI)은 경남 창원에 소재한 본원과 안산, 의왕 등 2개의 분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광주분원은 국내 3번째로 건립되며 내년 6월 개원 예정이다.
광주분원은 빛가람혁신도시에 자리잡고 있는 한국전력공사와 관련 전력그룹사, 전력 공공기관, 대학 등과의 연계사업과 기술사업화, 스타트업 지원 등을 통해 전력에너지산업을 전국 핵심선도사업(R&D 등)으로 육성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분산전력 및 전력변환 시스템 기술개발, 신재생에너지 관련 시험인증, 전기연구원의 선진 연구역량 및 우수 인프라를 활용한 기업·기관 유치, 창업보육 지원 및 기술이전 촉진 등을 진행한다.
또 분산전력망 실현을 위한 마이크로그리드 기술, 신재생에너지 및 분산전원용 스마트 전력변환장치 기술개발 수행, 대용량 전력저장용 레독스흐름전지 시험인증센터 등 시험인프라를 구축해 에너지밸리 입주기업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인증시험을 받고 수출경쟁력을 강화하는 기반을 마련한다.
시는 이 같은 사업을 계기로 에너지 산업의 메카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관련, 시는 전남도와 함께 국내 최초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로 지정돼 에너지 신산업 거점도시로 도약할 전기를 마련한 바 있다. 이를 계기로 기반시설 조성, 에너지 특화기업 지원 등으로 대한민국 에너지산업의 혁신성장 근거지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용섭 시장은 “한국전기연구원은 전력‧전기분야 연구개발과 시험‧인증 서비스를 통해 국가전력과 전기산업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고 네델란드 전력시험소(KEMA), 이탈리아 중앙전력시험소(CESI)와 함께 세계 3대 공인 시험인증기관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며 “광주는 지난 11월 전남도와 함께 국내최초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로 지정됐고, 한국전기연구원 광주분원까지 개원됨에 따라 대한민국 에너지산업의 혁신성장 근거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다”고 밝혔다.
서구 환경공무관 모임 ‘한울’, 취약 노인가구 주거환경 개선 봉사 실시
서구 환경공무관 모임 ‘한울’은 12월 16일 지역 취약계층 독거 노인가구를 대상으로 청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회원들은 장기간 방치된 침대 매트리스, 김치냉장고 등 생활폐기물 약 1톤을 수거하고, 실내외 청소를 병행했다.이번 활동은 고령 및 신체적 제약으로 청소가 어려운 노인 가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조성호 회장은 &l...
인천대공원, 도란도란 유아숲체험원 시민 상시 개방
인천대공원사업소는 습지원 내 도란도란 유아숲체험원을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상시 개방한다고 밝혔다.이 공간은 1998년 자연학습장으로 조성돼 2019년 유아숲체험원으로 등록된 후 유아 대상 프로그램 중심으로 운영됐다.개방으로 시민들은 사전 예약 없이 오색딱따구리 등 다양한 조류와 양서·파충류가 서식하는 ..
인천 수산기술지원센터, ‘인천귀어인의 밤’ 개최
인천광역시 수산기술지원센터는 12월 17일 연수구 더파티원에서 ‘인천귀어인의 밤’을 열었다.행사에는 귀어·귀촌을 준비하거나 정착한 귀어인, 지역 어촌계장, 시의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전문가 강연과 귀어학교 우수 교육생 표창, 선배 귀어인 경험 공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올해 인천 귀어학교는 총 5회 교육을...
속초시립박물관, 12월 20일 가족 단위 동지행사 개최
속초시립박물관은 12월 20일 가족 단위 관람객을 대상으로 동지행사를 진행한다.행사는 액운을 막고 복을 기원하는 전통 세시풍속을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팥 시루떡 나누기, 길상문양 컵 만들기, 타래버선 풍경 만들기, 동지 부적 만들기, 제기 만들기, 새해 책력 나눔 등이 준비되어 있다.속초시립풍물단의 풍물..
속초시 전주영 선수, 2025 두바이 아시안 유스패러게임 보치아 BC3 동메달 획득
속초시장애인체육회 소속 전주영 선수가 2025 두바이 아시안 유스패러게임 보치아 BC3 여자부에서 동메달을 획득했다.이번 대회는 12월 7일부터 14일까지 UAE 두바이에서 열렸으며, 아시아 45개국 1,3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했다.전주영 선수는 대한장애인보치아연맹 주관 선발전을 통해 국가대표로 선발되어 출전했다.BC3 종목은 중증 뇌 병변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