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충북테크노파크(원장 송재빈)는 광역협력권산업육성사업 ‘천연 고부가가치 화장품산업 육성을 위한 제품고급화 지원사업’의 2019년도 성과보고회 및 기술세미나를 5일 충북 증평 블랙스톤벨포레에서 개최했다.
광역협력권산업육성사업은 서로 다른 시·도간 협력을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을 말한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산업통상자원부의 광역협력권산업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충북TP가 주관하고 서원대학교, 세명대학교 단국대학교가 참여한다.
이날 행사는 사업추진 성과보고 및 수혜기업 우수사례 발표와 솔트리뷰티 경제연구소 한태수 대표의 ‘2020년 화장품 산업이슈와 유통채널 전망’, 리앤목 특허법인 김한나 변호사의 ‘지식재산권 등 수출 계약 유의사항 및 사례’을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다.
이날 2019년 성과 발표 결과 12개 성과지표 모두를 초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성과지표를 보면 ▲ 최적공정기술지원 100% ▲ 품질분석지원 120% ▲ 장비활용지원 100% ▲ 지적재산권 확보지원 100% ▲ 시제품제작지원 133% ▲ 시험분석지원 100% ▲기능성화장품인체적용시험지원 100% ▲ 화장품 유효성평가지원 100% ▲ 화장품 피부일차 자극평가지원 100% ▲ 체외(In-vitro) 안전성 평가지원 100% ▲ 체외(In-vitro) 효능평가지원 100% 등이다
충북테크노파크 송재빈 원장은 “충북⋅제주⋅충남⋅전북 서로 다른 시·도간 협력을 통해 화장품 뷰티산업 지원 정책을 이어가고 있다” 며 “충북테크노파크는 기업의 경쟁력 향상과 고용창출 그리고 해외시장 판로 개척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