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 판교면, 흥림1리 경로당 준공식 가져 -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즐길 사랑방 탄생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19-12-06 11:24:42
기사수정

 

▲ 판교면, 흥림1리 경로당 준공식 가져


서천군 판교면(면장 정해춘)은 지난 5일 노박래 서천군수를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 노인회장, 주민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흥림1리 어르신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흥림1리 경로당 준공식을 가졌다.

 

흥림1리 마을에는 39가구 61명이 거주하고 있으나 마을회관, 경로당이 없어 그동안 식당에서 마을 회의를 하고 특히, 올해처럼 폭염이 기승을 부려도 무더위 쉼터인 경로당이 없어 불편함이 컸다.

 

이에 마을 주민인 서천한국요양병원 김재겸 병원장이 희사한 경로당 건립 부지 317를 기반으로 2억 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지상 1, 연면적 93.87규모의 경로당 건설 계획을 수립했다. 지난 6월에 착공해 10월 말 경로당을 완공하여 이날 준공식을 갖고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즐길 사랑방이 탄생했다.

 

흥림1리 박태헌 이장은 그동안 마을회관과 경로당이 없어 마을 공동체 활성화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 경로당 신축으로 여름에는 무더위 쉼터로, 겨울에는 여가활용 및 소통의 공간으로 주민화합과 마을 발전의 구심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경로당 건립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해준 서천군과 관계자들에게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노박래 군수는 축사를 통해 흥림1리 경로당 준공을 축하하며 경로당이 어르신들의 행복한 쉼터는 물론 주민 전체의 화합과 소통의 장으로 사랑방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02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민주평통 예산군협의회,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4년 학부모 참관 프로그램’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에너지바우처(이용권) 5월 29일부터 신청하세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