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이엔지 정광래 대표, 담양군 고향사랑기부 300만 원 기탁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은 지난 3일, 나주시에 소재한 유망 신재생 에너지 기업 가나이엔지(주)(대표 정광래)에서 지역 발전을 응원하며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가나이엔지(주)는 2016년 설립 이후 태양광, 풍력, ESS(에너지저장장치) 등 친환경 에너지 분야에서 탄탄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기탁은...

매년 20만 본 내외 일본으로 수출하던 제주 심비디움 절화가 올해 12월부터 더 많은 나라로 수출된다.
제주지역 심비디움 절화는 서귀포심비디움수출작목회 7농가에서 생산돼 매년 11월 말부터 다음 해 5월까지 전량을 일본으로 수출해 10억 원 상당 소득을 올리는 품종이다.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원장 정대천)은 12월 16일에 호주로 시범 수출하는 심비디움 절화 품종인 그린허니, 웨딩페스티벌 써니루비 등 4품종을 대상으로 수출검역 시 문제되고 있는 목화진딧물 사전방역 실증시험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심비디움 절화 수출국 현지 검역 시 매년 빈번히 발견되어 수출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소해충인 목화진딧물 방제 해결을 위해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실증시험은 2018년부터 심비디움 수확 후 관리기술 개발사업으로 추진 중인 이온화 에너지 전자선을 이용한 살충기술을 적용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농업기술원, 한국원자력연구원 첨단방사선연구소, 전남대 김익수 교수팀의 협업 연구 결과에 의하면 전자선 300Gy~400Gy 처리로 목화진딧물 100% 살충 및 품질 유지 효과를 확인했다.
전자선은 감마선이나 엑스선과 같은 이온화 에너지로 활용목적에 따라 제품마다 쪼이는 선량율을 조절할 수 있어 농수축산물 살균· 살충 처리, 의료 위생용품 멸균, 각종 사료 및 포장재 멸균 처리에 이용되고 있다.
그 동안 심비디움 절화 수출 시 일본 현지검역에서 해충이 발견되면 전량 메틸브로마이드 훈증처리로 회당 약 300만 원 이상의 비용과 신선도가 떨어지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이번 수출하는 심비디움 절화에 처리할 전자선은 20cm의 고투과력을 가진 한국원자력연구원 첨단방사선연구소의 10MeV 전자가속기를 이용하며 컨베이어 조사 설비로 신속히 처리할 예정이다.
또한, 현장조사팀은 호주 시드니 화훼판매장을 방문하여 바이어 협조를 받아 현지 도착 후 유통기간별, 절화 품종별 품질, 신선도를 조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전자선 처리에 따른 경제적 효과 분석 및 매뉴얼 정립을 통해 심비디움 수출 활용 기술을 보급할 계획이다.
이광주 도 농업기술원 농업연구사는 “어려운 화훼 수출 여건 속에서도 열정을 다하고 있는 수출농가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관계기관, 농가 등과 긴밀한 협력을 해 나가겠다”며 “앞으로 일본, 호주는 물론 수출국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가나이엔지 정광래 대표, 담양군 고향사랑기부 300만 원 기탁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은 지난 3일, 나주시에 소재한 유망 신재생 에너지 기업 가나이엔지(주)(대표 정광래)에서 지역 발전을 응원하며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가나이엔지(주)는 2016년 설립 이후 태양광, 풍력, ESS(에너지저장장치) 등 친환경 에너지 분야에서 탄탄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기탁은...
“울산시, 공직사회 불합리한 관행 뿌리 뽑는다”
[뉴스21 통신=최세영 ]공직사회 내 관행적으로 이어져 온 이른바 ‘간부 모시는 날’이 사라질 전망이다. 울산시는 하급 직원들에게 유·무형의 부담을 준 불합리한 문화를 개선하고, 청렴한 공직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고강도 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책은 시대적 변화에도 불구하고 일부에서 여전히 잔존하는 &ls...
정읍시, 보존 부적합 공유재산 선제적 매각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활용 가치가 낮거나 보존이 부적합한 공유재산을 선제적으로 정리해 행정 효율성을 높이고, 시 재정을 확충하기 위한 '2026년 공유재산 매각 계획'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핵심은 활용도가 낮은 소규모 자투리 토지와 장기간 방치된 유휴 건물 정리하는 데 있다. 시는 올 한 해 동안 총 100건 이..
정읍시, 저소득층·신혼부부 보증금 무이자 지원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주거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과 청년, 신혼부부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올해 5억 7000만원(도비 2억 2800만원, 시비 3억 42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임대보증금 무이자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최저 주거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환경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주거 수준을 높...
예수병원,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 도입 본격 운영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은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Da Vinci SP)'를 도입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도입한 '다빈치 SP'는 기존의 로봇수술 방식에서 기술적으로 한 단계 진화한 모델로, 더욱 정밀하고 환자 친화적인 의료 환경을 제공할 전망이다. 우선 기존 다빈치 로봇수술 시스템과 달리 단일공 ...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