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 이상천 제천시장이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이상천 제천시장은 4일 기자 회견을 통해 지역 현안에 대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 시장은 이날 "제2회 겨울왕국제천페스티벌을 시내권 '겨울벚꽃페스티벌'과 의림지권 '제천얼음페스티벌'로 나뉘어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겨울왕국제천페스티벌에 대해서 이번 ‘시즌2’ 행사는 시내권 ‘겨울벚꽃페스티벌’과 의림지권‘제천얼음페스티벌’두 권역으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제천역 ~청전교차로 등 전 구간 벚꽃 조형물 연출, 정기 카니발 퍼레이드, 대형 얼음성 및 겨울 빛 순주섬 등 규모나 콘텐츠 확대는 물론, hot & spicy food 페스티벌, 꼬맥거리, 러브 및 시티투어 등과 연계·집중시켜 연인과 젊은이들의 관심과 시선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을 설명했다.
또 "도심내 친수공간 조성을 위한 다목적 용수 공급 사업을 위해 1만여 톤의 용수를 활용해 도심수로를 조성하고 하천유지 및 농업용수 공급 등 다목적 용수공급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누구나 손만 뻗으면 닿을 수 있는 곳에 수로를 만드는 도심수로 조성은 시민들에게는 새로운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관광객에게는 새로운 볼거리·체험거리로 체류형 관광도시에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일진글로벌을 비롯한 블랙트리, 디앨, 엔켐 그리고 제천그린에너지, 에스켐, 인팩이피엠 등의 기업과 협약 체결로 총 6,070억 원의 투자유치를 이끌어 냈으며, 이에 따른 신규 고용창출 인원은 980여명에 이르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그간의 성과를 밝혔다.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
남부민2동 천마사, 설맞이 떡국떡 나눔
남부민2동 천마사(주지 도명스님)은 지난 1월 30일,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이웃들을 위해 떡국떡 300봉지를 후원하여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였다.이번 후원은 천마사 주지 도명스님과 신도들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한 끼를 나누고자 기금을 마련하여 준비되었다.천마사 도명스님은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들에게 온기를 전할 수 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