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신임 위원장에 윤준병 국회의원 당선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 윤준병 국회의원이 2일, 신임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 위원장으로 당선됐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은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이틀간 권리당원 온라인투표(90%)와 오늘 대의원투표(10%)를 거쳐 신임 전북특별자치도당으로 윤준병 의원이 당선되었음을 공식 발표했다. 윤준...

제주특별자치도가 세계평화의 섬 제주 15주년 맞아 기존의 평화 사업을 재평가하고 새로운 제주형 평화사업 신규 발굴을 위한 ‘세계평화의 섬 범도민실천협의회(의장:고성준) 위원회 워크숍’을 5일 오전 10시 설문대여성문화센터 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워크숍은 민간주도의 범도민 평화실천사업을 주도하고 있는 세계평화의 섬 범도민실천협의회 위원들의 다양한 현장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마영삼 전)제주국제연수센터 소장의 평화사업 신규발굴 아이디어 도출을 위한 특강을 시작으로 제주평화연구원 이상현 담당연구원의 세계평화의 섬 17대사업 추진경과 및 신규사업 발굴 추진현황 보고, 범도민실천협의회 고성준의장의 사회로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도에서는 이를 위한 준비 단계로 제주평화연구원을 중심으로 전문가 태스크포스팀을 구성해 사업구상(안)을 마련했으며 평화전문가 및 관련 학자들을 대상으로 세부실천사업에 대한 사업별 자료 작성을 진행 중이다.
조상범 제주특별자치도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 “세계평화의 섬 15주년을 맞이해 평화 사업의 재도약 기반을 마련함으로서 평화 이미지 확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광주 남구, ‘봉선동 먹자골목 간판’ 새롭게 바꾼다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봉선동 먹자골목에 있는 점포의 간판을 새롭게 디자인하는 간판 개선 사업을 대대적으로 추진한다. 남구는 31일 “행정안전부 주관 ‘2026년 간판 개선 사업 공모’에서 광주 지역에서는 봉선동 먹자골목 일대가 유일하게 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면서 “내년 초부터 사업비 2억원을 투입해 본격.
광주 남구 주민배심원, ‘공약 검증시간’ 갖는다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민선 8기 단체장의 공약 이행 현황을 평가하기 위해 주민배심원단 회의를 연속으로 개최한다.남구는 30일 “주민들의 눈높이에서 공약 실천 상황을 살피고, 열린 행정을 구현하는 차원에서 공약사업에 대한 배심원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오는 11월에 민선 8기 주민배심원단 워크숍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광주 남구 “미술 심리로 뇌 건강 지켜요”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인지 능력 향상을 통한 치매 예방과 정서적 안정감 도모를 위해 미술 심리를 활용한 뇌 건강 지키기 건강 강좌를 개최한다.남구는 28일 “치매에 관한 관심 증대와 해당 질병 예방을 위해 올해부터 2개월에 한번씩 정기적으로 건강 강좌를 개최하고 있다”면서 “오는 11월 18일 오후 2시부터 구청 8층 대..
양천구, 목일중·신목고 일대 노후 방음벽 전면 교체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안전하고 쾌적한 통학로를 조성하기 위해 목일중·신목고 일대 노후 방음벽을 전면 교체했다고 3일 밝혔다. 해당 구간 방음벽은 1997년 설치된 이후 27년 이상 경과된 노후시설로, 판넬 부식과 변형으로 인해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보행자 불편을 초래했다. 특히 목일중학교와 신목고등학교 학생 수백 명이 매...
광주 남구, ‘2026년도 신규‧역점 사업 발굴’ 속도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이재명 국민주권 정부에서 추진하는 국정 운영 5개년 계획과 연계한 2026년도 신규‧역점 시책 발굴 속도를 높이고 있다. 29일 남구에 따르면 김병내 구청장을 비롯해 간부 공무원 50여명은 최근 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내년도 신규‧역점 시책 보고회를 개최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