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9년 제주특별자치도 자원봉사자 대회’ 성황리 개최
  • 김태구
  • 등록 2019-12-02 13:58:22

기사수정
  • 12월 5일 자원봉사자의 날 앞둬 29일 한라체육관서 개최…자원봉사자 1000여명 참여



올 한해 제주를 나눔과 행복으로 물들인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2019년 제주특별자치도 자원봉사자 대회’가 29일 성황리에 열렸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12월 5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앞둬 이날 오후 2시 한라체육관에서 자원봉사자와 가족 등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원봉사자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이날 격려사를 통해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헌신과 노력 덕분에 제주도의 각종 재난·재해를 대비하고 큰 행사를 치룰 수 있었다”며 자원봉사자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자원봉사자 여러분 덕분에 제주도는 올 한해에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었다”고 밝혔다.


 

원희룡 지사는 “제주도 자원봉사자들의 자원봉사 참여율과 봉사의 질은 모두 전국 최고 수준”라며 “자원봉사자들이 부상을 입거나 안전에 위협받는 일이 없도록 안전조치와 지원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원희룡 지사는 자원봉사활동 유공 봉사자 및 단체 시상, 자원봉사 친화기업 인증패 수여와 함께 이날 기념식의 하이라이트인 제주자원봉사도시 비전선포식에도 참석해 자원봉사자들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 자원봉사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행사는 기념식, 자원봉사 체험마당, 노래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원희룡 지사를 비롯해 김태석 의장, 이석문 교육감, 김희현 부의장, 이유근 도 자원봉사협의회장 등 내외 귀빈들도 자리를 함께 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S목욕탕 여탕 냉탕서도 ‘인분’…남탕 이어 위생 논란 확산 충북 제천의 한 목욕탕 입구에서 대변을 본 혐의로 40대 남성이 입건된 가운데, 같은 지역의 또 다른 목욕탕에서도 인분이 반복적으로 발견돼 시민 불안이 커지고 있다.제천시 청전동의 S 목욕탕을 이용 중인 A(여) 씨는 “최근 냉탕에서 인분이 떠다니는 일이 잇따랐다”며 “지금까지 8차례나 이런 일이 있었지만, 누가 그런 짓을 ...
  2. 제천시, 11월 3일부터 자체 경제활력지원금 지급 시작 충북 제천시가 지역 내 소비 촉진과 경기 회복을 위해 ‘제천시 자체 경제활력 지원금’을 오는 11월 3일부터 지급한다.지원금은 제천시민 1인당 20만 원, 기초생활 보장 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 등 취약계층은 30만 원이 지급된다.지급대상은 10월 10일 기준 제천시에 주민등록이 있는 시민, 그리고 제천에 체류 중인 결.
  3. 삼성전자 목표주가 15만원으로 상향...“실적 모멘텀 2026년까지 이어진다” 삼성전자에 대한 증권가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KB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잇따라 목표주가를 15만원으로 상향 조정하면서, 2026년까지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31일 KB증권은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기존 13만원에서 15만원으...
  4. 파주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 11월 1일 개최 파주시는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운정호수공원 일원에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올해 불꽃축제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며, 오후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7시 35분 ‘불꽃쇼’와 ‘불빛정원’이 이어 진행될 예정이다.파주시는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
  5. 몸속의 불멸 코드 — 2025 노벨의학상이 밝힌 '면역의 오해' [뉴스21 통신=홍판곤 ]2025년 10월 6일, 스웨덴 카롤린스카연구소 노벨포럼에서 노벨위원회는 올해 생리의학상 수상자로 메리 E. 브룬코우, 프레드릭 J. 램스델, 시키몬 사카구치 세 명을 선정했다. 그들이 밝혀낸 것은 우리 몸속의 '면역 브레이크', 즉 조절 T세포였다. 면역은 단순히 싸우는 기능이 아니라, 싸움을 멈출 줄 아는 지혜를 ...
  6. 이재명 대통령∙시진핑 정상회담…고급 바둑판∙자개 쟁반 선물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1일 오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방한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시작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3시 30분쯤 정상회담이 열리는 국립경주박물관 앞에서 시 주석을 직접 맞이했다. 두 정상은 웃으며 악수한 뒤 건물 안으로 함께 들어섰다. 이날 양 정상은 동일한 남색.
  7. APEC 정상 경주선언 채택…무역 비롯 글로벌 경제 협력 방향 제시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 주재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간 경주에서 개최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회원 정상들은 APEC 정상 경주선언과 APEC AI 이니셔티브, APEC 인구구조 변화 대응 공동 프레임워크 등 총 3건의 문서를 채택했다.APEC 정상 경주선언은 올해 APEC의 3대 중점과제인 연결·혁신·번영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