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대한축구협회인천현대제철이 2019 FIFA/AFC 여자클럽챔피언십을 3위로 끝냈다.
정성천 감독이 이끄는 인천현대제철은 30일 용인시민체육공원 주경기장에서 열린 장쑤쑤닝LFC(중국)와의 2019 FIFA/AFC 여자클럽챔피언십 마지막 경기에서 0-2로 졌다. 멜버른빅토리와의 첫 경기에서 4-0으로 이기고, 닛폰TV벨레자와의 경기에서 0-2로 진 인천현대제철은 장쑤쑤닝전에서도 패하며 대회 세 경기 1승 2패를 기록, 최종 3위를 기록했다. 대회 우승(1위)은 2승 1무를 기록한 닛폰TV벨레자가 차지했으며 장쑤쑤닝LFC(1승 2무)는 2위, 멜버른빅토리(1무 2패)가 4위를 기록했다.
FIFA/AFC 여자클럽챔피언십은 아시아 여자축구 활성화를 위해 FIFA와 AFC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AFC 여자클럽챔피언십의 시범대회다. 지난 26일 용인시민체육공원 주경기장에서 개막해 30일까지 진행됐다. 인천현대제철을 비롯해 멜버른빅토리(호주), 닛폰TV벨레자(일본), 장쑤쑤닝LFC(중국) 등 각 국의 여자축구리그 챔피언 총 네 팀이 참석했으며 리그전을 통해 아시아 최고의 여자축구 클럽 자리를 두고 경쟁을 펼치는 대회였다. 또한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열리는 여자축구 클럽 대항전이어서 의미가 깊었다.
인천현대제철은 전반 시작부터 적극적인 움직임으로 측면을 노렸지만 상대 역습 한 번에 실점을 허용했다. 전반 11분 장쑤쑤닝LFC의 역습 상황에서 외국인 공격수 타비타 차윙가가 빠른 스피드로 페널티 박스까지 침투한 뒤 김민정 골키퍼와 1대1 상황을 만들었고, 이후 침착한 슈팅으로 인천현대제철의 골망을 흔드는데 성공했다.
장쑤쑤닝LFC는 전반 초반 왼쪽 측면을 주로 노렸지만 인천현대제철의 수비에 막혔고, 전반 20분이 지나서는 방향을 바꿔 오른쪽 측면을 집중적으로 두드리기 시작했다. 인천현대제철은 비야와 따이스의 기동력에 기대를 걸었지만 득점 찬스로 이어가는 게 쉽지 않았다. 전반 30분 이후에는 장쑤쑤닝LFC에 점유율을 내주며 다소 어려운 경기를 펼쳤다. 전반 41분에는 장쑤쑤닝LFC의 타비타 차윙가가 페널티 박스 왼쪽으로 빠르게 침투했지만 심서연이 1대1로 붙어 흐름을 끊어냈다.
후반 30분이 지나면서 양 팀 모두 체력전을 펼쳤다. 인천현대제철은 후반 36분 상대 진영 중간 지점에서 프리킥 기회를 얻었고 김나래가 키커로 나서 낮고 강하게 찼지만 상대 수비를 맞고 골로 연결되지 못했다. 이어진 코너킥도 득점으로 이어지지는 못했다. 인천현대제철은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고 골을 위해 고군분투했지만 결국 득점에 성공하지 못했다. 결국 경기는 인천현대제철의 0-2 패배로 끝났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