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환)은 충북문화관에서 오는 27일(수) 저녁 7시「2019 충북문화관 문화가 있는 날 숲속 콘서트 11월 행사 ‘충청의 소리 ’중고제-이동백제 적벽가‘」공연을 진행한다.
이동백(1866~1949)은 충남 서천 출생으로 여러 스승에게 소리를 익힌 후 독공으로 자신의 소리세계를 이룩한 중고제 명창이다. 그의 판소리는 김성옥-김정근으로 이어지는 금강권 중고제를 근간으로 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동백의 판소리는 호령성음을 구사하는 독특한 창법으로 상중하를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변화무쌍한 성음놀음으로 소리를 격조 있게 운영하였다. 중고제 판소리가 전승이 단절되고 제대로 그 소리의 기량이 전해지지 못하는 상황에서 다행이 이동백제 <적벽가>는 ‘삼고초려’ 대목이 이동백-정광수-박성환으로 전승되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이 행사가 한 해를 마감하는 숲속 콘서트 송년음악회로 도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충북문화관(043-223-41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