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신임 위원장에 윤준병 국회의원 당선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 윤준병 국회의원이 2일, 신임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 위원장으로 당선됐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은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이틀간 권리당원 온라인투표(90%)와 오늘 대의원투표(10%)를 거쳐 신임 전북특별자치도당으로 윤준병 의원이 당선되었음을 공식 발표했다. 윤준...

제주특별자치도 해양수산연구원(해양수산연구원장 김문관)은 2019년 제2차 어촌지도자 교육을 다음달 17일 오후 2시 도 농어업인회관 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2차 어촌지도자 교육은 지역별 어촌계장 및 수산단체장으로 구성된 제주특별자치도 어촌지도자협의회 회원 113명을 대상으로 한다.
해양수산시책 및 당면 현안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고 이를 전파함으로서 어업인들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특히, 이번 어촌지도자 교육에서는 한해를 마무리하며 해양수산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전수하고 외부 전문가를 초청해 어촌지역 발전방안에 대한 특강을 진행한다.
더불어 어촌계장 및 어업인 단체장의 건의사항도 함께 수렴할 계획이다.
한편, 어촌지도자 교육은 2014년부터 시행됐으며 도내 어촌계장 및 수산단체장 100여명을 대상으로 매년 연 2회 교육을 진행해오고 있다.
지난 6월 제주도청 2청사에서 진행된 제1차 어촌지도자 교육에서는 어촌관광 홍보 사례에 대한 특강이 이뤄졌으며, 낚시어선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의무사항과 조건불리지역 수산직불제 확대 시행, 고령해녀 은퇴수당 지원 제도 등이 공유된 바 있다.
김문관 해양수산연구원장은 “어촌지도자 교육을 통해 어촌지역 리더들이 정부시책을 공유하고 행정과 어업인의 가교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행정적 뒷받침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이번 제2차 어촌지도자 교육에 전원 참석을 당부했다.
광주 남구, ‘봉선동 먹자골목 간판’ 새롭게 바꾼다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봉선동 먹자골목에 있는 점포의 간판을 새롭게 디자인하는 간판 개선 사업을 대대적으로 추진한다. 남구는 31일 “행정안전부 주관 ‘2026년 간판 개선 사업 공모’에서 광주 지역에서는 봉선동 먹자골목 일대가 유일하게 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면서 “내년 초부터 사업비 2억원을 투입해 본격.
광주 남구 주민배심원, ‘공약 검증시간’ 갖는다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민선 8기 단체장의 공약 이행 현황을 평가하기 위해 주민배심원단 회의를 연속으로 개최한다.남구는 30일 “주민들의 눈높이에서 공약 실천 상황을 살피고, 열린 행정을 구현하는 차원에서 공약사업에 대한 배심원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오는 11월에 민선 8기 주민배심원단 워크숍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광주 남구 “미술 심리로 뇌 건강 지켜요”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인지 능력 향상을 통한 치매 예방과 정서적 안정감 도모를 위해 미술 심리를 활용한 뇌 건강 지키기 건강 강좌를 개최한다.남구는 28일 “치매에 관한 관심 증대와 해당 질병 예방을 위해 올해부터 2개월에 한번씩 정기적으로 건강 강좌를 개최하고 있다”면서 “오는 11월 18일 오후 2시부터 구청 8층 대..
양천구, 목일중·신목고 일대 노후 방음벽 전면 교체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안전하고 쾌적한 통학로를 조성하기 위해 목일중·신목고 일대 노후 방음벽을 전면 교체했다고 3일 밝혔다. 해당 구간 방음벽은 1997년 설치된 이후 27년 이상 경과된 노후시설로, 판넬 부식과 변형으로 인해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보행자 불편을 초래했다. 특히 목일중학교와 신목고등학교 학생 수백 명이 매...
광주 남구, ‘2026년도 신규‧역점 사업 발굴’ 속도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이재명 국민주권 정부에서 추진하는 국정 운영 5개년 계획과 연계한 2026년도 신규‧역점 시책 발굴 속도를 높이고 있다. 29일 남구에 따르면 김병내 구청장을 비롯해 간부 공무원 50여명은 최근 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내년도 신규‧역점 시책 보고회를 개최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