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 부산면. "따뜻란 겨울나기" 복지기동대 출동 김오순
  • 기사등록 2019-11-27 06:31:30
기사수정


징흥군 부산면복지기동대(대장 서원섭)는 지난 24일 잦은 전기고장으로 전기매트, 보일러 가동이 안돼 어렵게 생활하는 홀몸 어르신을 찾아 긴급 전기수리 맞춤형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은 부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기동대원과 부산면 남녀 자율방범대원(대장 윤한석,김선희) 11명의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졌다.


매년 이맘때쯤이면 고령의 어르신들의 겨울철 전열기 사용이 잦지만, 사용부주의로 인한 전기화재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신속한 봉사가 이루어졌다.


한편, 매년 연초부터 한국수자원공사 전남서남권지사 사업비 지원을 통한 재능기부 전기수리를 계속해 오고 있는 부산면자율방범대는 이날 봉사활동을 통하여 용동마을 3가구 전기수리를 완료했다.


또한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수 있도록 겨울이불1채와 햅쌀을 준비하여 직접 전달하였다.


퇴행성장애와 만성 노인성질환에 시달리며 집안 정리정돈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서는 집안과 화장실, 부엌 청소봉사활동까지 실시했다.


부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는 연말연시 이웃 간 정을 나누고,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온정이 넘치는 따뜻한 지역사회복지 분위기조성에 더욱 관심을 갖고 노력할 것이라며, “부산면자율방범대가 주축을 이루고 있는 부산면 복지기동대의 이번 활동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93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