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대한테니스협회국내외 은퇴선수와 동호인이 함께 하는 국내 최초의 국제시니어대회, 2019제주ITF국제시니어서키트테니스대회가 11월 22일부터 25일까지 제주에서 4일간의 일정을 모두 마치고 내년을 기약하며 막을 내렸다.
2017년 처음 시작되어 올해로 3회째인 제주ITF국제시니어서키트테니스대회는 국제테니스연맹(ITF)의 승인을 받아 대한테니스협회(KTA)의 주최로 제주특별자치도테니스협회(회장 오재윤)주관으로 열리는 국내 최초의 국제시니어대회다. 지난해까지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 제주특별자치도의 후원을 받고 바볼랏의 협찬으로 대회를 치렀으나 올해는 순수 제주특별자치도와 바볼랏의 후원으로 열렸다.
올해는 예년에 비해 참가자 수도 늘고 러시아, 라오스 등 외국인들의 출전이 늘었다. 참가 자격은 35세이상의 은퇴한 선수와 동호인이 출전할 수 있으며 남녀 단식 복식 혼합복식등 5개 부문으로 개최되며 연령별로 구분지어 사실상 10개부서로 개최됐다.
35세 이상의 은퇴선수와 동호인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대회로 홍보를 제대로 하면 현재보다 두배 세배 많은 선수가 참가할 수 있고 국내생활체육랭킹에도 반영이 되는 등 좋은 점이 많은 대회다.
5세 남자단식에서 우승한 이대동(제주)은 "쉽게 생각하고 나왔다가 실력이 좋으신 분들이 많아서 놀랐다"며 "실업팀에 있던 시절 이후 3세트 경기를 거의 해 본적이 없는데 이번 대회에 나가보니 예전 생각도 나고 힘들었지만 즐겁게 게임을 했다. 다시 선수생활을 해 볼까하는 생각도 들정도로 재미있었다"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상하이마스터스투어에 대대적인 인원들이 참가하고 4대 그랜드슬램 둘러보는 투어단이 구성되는 것도 모두 소득수준의 상승을 반영한다. 국제시니어대회 또한 소득 수준이 올라가고 삶의 활동 반경이 넓어지면서 참가자들이 시나브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