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26~28일 3일간 구 전역에서 ‘2019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개최한다.
저소득 주민들의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서다.
김장 규모는 80톤이다. 8kg 상자 1만개를 채운다.
26일에는 남영동(갈월복지관), 효창동(주민센터), 용문동(주민센터), 원효로2동(주민센터), 한강로동(주민센터), 27일에는 서빙고동(주민센터), 보광동(주민센터), 이태원1동(주민센터), 이태원2동(주민센터), 용산2가동(주민센터), 후암동(백합교회), 28일에는 이촌1동(청소년수련관), 이촌2동(주민센터), 원효로1동(문화체육센터), 청파동(주민센터), 한남동(한남공영주차장), 대한적십자사(보광동주민센터) 순으로 행사를 이어간다.
행사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다. 동별 100~200명씩 총 2000명의 봉사자가 행사에 동참하기로 했다.
동 직능단체 회원들과 일반 봉사자, 자치회관 프로그램 수강생 등 주민들이 주축이다.
용산구시설관리공단, 삼성여객, 헤럴드, DBCAS손해사정, KG에듀원, 인투온, 타라유통, 코레일유통, 지지옥션, 필스너-우르켈코리아, 그랜드하얏트 서울호텔 등 기업 직원들도 봉사에 함께한다.
보광중앙교회, 보광동교회, 한광교회, 아름다운교회, 이촌동교회, 성도교회, 삼일교회, 새남터성당 등 종교단체 교인들과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국방부 근무지원단도 힘을 보태기로 했다.
외국인들이 다수 거주하는 한남동에서는 외국인 자원봉사자도 13명 참여한다. 일본인이 많은 이촌1동에서는 일본인 18명이 김장을 함께 하기로 했다.
이 외 용문동에서는 도원어린이집 원생 15명이 고사리 손을 보탠다. 숙명여대가 자리한 청파동에서는 숙대생 7명이 봉사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구는 관내 저소득 계층 7907가구와 사회복지시설·보훈단체 3343곳에 김장 김치를 보낼 예정이다.
소요예산은 3억원이다. 전액 용산복지재단이 지원한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우리 동네 이웃은 우리가 돕는다란 취지로 수년째 김장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며 “자원봉사자들이 모여 화합, 나눔을 실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웃음꽃 만발,‘제3회 행복남구 가족체육대회’성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일 선암호수공원 축구장에서 남구 거주 자녀 동반 가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행복남구 가족체육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울산남구가족센터(센터장 이용희) 주관으로 열린 이날 대회는 ‘행복’, ‘희망’, ‘건강’, ‘화목’ 네 팀으로 나눠 6...
양천구, ‘집수리 봉사단’ 본격 가동
# “내가 가진 기술로 이웃의 삶이 조금이라도 편해진다면 그게 진짜 보람이지요. 작은 손길이지만 누군가에게는 큰 도움이 된다는 걸 느꼈습니다”- ‘양천구 집수리 봉사단’ 자원봉사자 양한진(57세) 씨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주거취약계층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집수리 봉사단’을 구성하고, 지역 ..
제7회 파주 운정 호수공원 불꽃축제
■김경일 파주시장 축사장면(사진=김경일 시장 페이스북 캡쳐)
이종호 11시간30분 만에 특검 조사 종료…"임성근과 술자리 안해"
[뉴스21 통신=추현욱 ]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의 구명로비 의혹을 수사하는 특별검사팀이 1일 이종호 전 블랙펄인베스트 대표를 불러 약 11시간30분 만에 조사를 마쳤다.순직해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은 1일 오전 10시부터 이 전 대표에 대한 참고인 조사를 진행했다. 이 전 대표는 오후 9시11분께 조사를 마치고 나와 법무부 호송차에 올...
대통령실, “한중 관계 복원이 최대 성과”…한반도 비핵화 입장 재확인
[뉴스21 통신=추현욱 ] 위성락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장이 1일 한중 정상회담에 대해 “국익·실용에 기반한 대중(對中) 외교를 통해 한중 관계를 전면적으로 복원하는 성과가 있었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한반도 비핵화 정책을 유지한다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입장도 재확인했다고 밝혔다.이날 위 실장은 경주 국제미디어센터(IMC...
제52회 고창모양성제 답성놀이 열려
‘제52주년 고창모양성제’가 연일 대성황을 이룬 가운데 모양성제의 하이라이트 ‘답성놀이’가 열려 관심을 끌었다. 1일 오전 10시 모양성 성곽에는 형형색색의 한복 물결이 펼쳐졌다. 올해 모양성 답성놀이는 한국생활개선회 고창군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14개 읍·면에서 참여한 600여명 여성회원이 모두 한복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