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천시의회 의원들이 20일 시청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있다.충북 제천시의회는 20일 시청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천시공무원노조는 장제비 지원과 안식휴가 조례 부결한 것에 대해 의원에 대한 인격 모독과 의원들의 엄중한 의회활동을 제약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시의회는 "자신들의 두 가지 조례안을 통과시키지 않다고 현수막에 의원 실명을 거론하고 비난하는 것도 모잘라 상임위원회의 진행을 방해하고 겁박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시의회는 장제비 비원과 안식휴가는 "시민의 정서와 눈높이에 맞지 않다고 판단해 수정 가결했다"며 "이를 가지고 공무원노조가 의원을 특정 동물에 비유하며 조롱하고 있다"며 비난했다.
시의회는 "장제비 지원과 관련해 행안부에서 보낸 공문에 의하면 장제비 지원은 공무원 연금공단에서 지급되는 사망 조의금과 중복되는 이중 혜택에 해당됨으로 제천시 예산 편성시 유의하라고 경고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공무원 연금공단에서는 이미 본인을 제외하고도 배우자와 부모, 자년 장제시 대상자에게 사망조의금 344만5000원을 지급하고 있으며 15만원 상당의 장례용품을 지급하고 있어 별도의 50만원 장제비 지원은 부적합다는 입장이다.
또 "제천시공무원노조에서 요구하는 안식휴가일수 20일에서 10일 더 늘리는 안에 대해서는 공무원의 휴일은 법정 휴일 117일과 연가 21일 포함 138일 자녀교육휴가 등 20여일의 휴가를 보장받을 수 있다"며 "여기에 퇴직 전 1년은 월급을 수령하며 현지에 근무하지 않는 공로연수까지 시행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전국 243개 지자체중 재직기간 30년 이상 30일 안식휴가를 실시하는 지자체는 11개 지자체며 충북은 단 한 곳도 시행하는 곳이 없다"고 덧붙였다.
시의회는 "제천시와 공무원노조가 체결한 단체협약은 노사의 관계이며 조례안과 예산 심의는 의회의 영역"이라며 "그런데도 공무원노조는 단체협약이 체결되면 의회는 '아무 말 말고 따르라'고 의회를 협박하고 있다"고 말했다.
시의회는 "제천시는 국·도정 시책에 대한 충북도 시·군 종합평가에 최근 3년간 11개 시·군중 11위를 한 것에 대해 생각해 보라"며 반성을 촉구했다.
또 "공무원노조가 지금과 같은 부당한 행위가 지속된다면 시민들께 이들의 부당 행위를 낱낱이 보고하겠다"며 강경한 입장을 밝혔다.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서울 전통문화의 가치와 예술적 깊이를 재조명하는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이 오늘(토) 오후 3시, 인사동 한국미술관 3층 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예술인과 문화 관계자, 수상 작가 및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엄숙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이번 예술대전은 (사)서울.
남구, 제3차(2026~2030) 기후위기 적응대책 (안) 최종보고·심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남구청전경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8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시민단체, 구의원,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제3차 울산광역시 남구 기후위기 적응대책(안)’에 대한 최종보고 및 수립(안)을 심의했다. 기후위기 적응대책은 ‘기후위기 대응...
4,400명 넘게 다녀간 남산 유아숲체험원, 만족도 97.9점 호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남산 유아숲체험원의 만족도 조사 결과 높은 점수를 받는 등 호평 속에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지난 9개월간 남산 유아숲체험원을 다녀간 유아와 가족참여자 수는 총 4,400여 명으로 유아기관 인솔교사와 ...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
안산시, 다양한 여권 서비스 운영…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민들의 편리한 여권 신청을 돕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현재 안산시가 운영하는 여권 신청 서비스는 ▲화요 야간 민원실 ▲조조민원실 ▲온라인 번호표 발급 서비스 ▲여권 안심폐기 서비스 ▲여권 케이스 배부 등이다.화요 야간 민원실과 조조민원실은 시간적 제약이 있는 시민들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