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로 참여하고 문화로 소통하는 행복한 문화성동, 재단법인 성동문화재단(이사장 정원오)은 2019 공연장 상주예술단체 선정 기념으로 창작국악그룹 그림(The林)의 신작 공연 <자라는 자라>를 성수아트홀에서 선보인다.
<자라는 자라>는 '토끼와 자라'의 이야기로 유명한 수궁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그림(The林)의 음악과 더불어 영상과 오브제 등을 통해 무대 위에 입체적으로 펼쳐낸 어른들을 위한 동화콘서트이다.
판소리 수궁가 중 '자라 별주부'의 이야기를 새롭게 각색하여 음악과 영상으로 풀어낸 동화콘서트 <자라는 자라>는 왁자지껄, 시끌벅적한 바다 속 흥겨운 잔치를 그림(The林)만의 특유의 재치 있는 음악과 연주로 풀어냈다. 눈물 없이는 볼 수 없는 좌충우돌 자라의 고생담과 가슴 뭉클한 성장이야기를 판소리와 서도민요로 선보이며 감동의 순간을 관객에게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김홍도의 화첩기행을 그린 공연 <환상노정기>에서 'cut-out' 기법을 통한 입체적인 영상미로 관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그림(The林)이 바다 속 이미지와 용궁의 이미지를 어떠한 영상미로 풀어낼지 기대해도 좋다.
그림책을 보는듯한 영상과 감각적인 소리들이 선사하는 즐거움으로 우리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그림(The林)의 동화콘서트 <자라는 자라>는 동화적으로 풀어낸 국악의 색채까지 더해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전통무대를 경험하게 할 것이다. 또한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볼거리의 공연이 될 것이다.
성수아트홀에서 11월 23일(토), 24일(일) 오후 5시, 양일간 진행되는 <자라는 자라>는 성동구민을 위한 '천원의 행복'이 진행되어 지역 아동들에게 문화적 감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성동구민이 아니더라도 그림(The林)의 카카오 플러스 친구를 등록하면 50% 할인된 가격으로 공연을 즐길 수 있으며, 국가유공자·장애우·65세 이상·예술인패스 카드 소지자를 위한 50% 할인으로 다양한 관객이 공연을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혜택을 제공한다. 성동문화재단 홈페이지(www.sdfac.or.kr)와 인터파크 티켓(www.ticket.interpark.com)에서 예매 가능하며, 문의는 성수아트홀(02-2204-7573)과 창작국악그룹 그림(02-6409-6889)으로 하면 된다.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
강서구, ‘저탄소 우수기관’으로 선정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5일(수) ‘저탄소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탄소중립을 목표로 구정 전반에 걸쳐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탄소배출 저감 정책을 인정받은 결과다. '저탄소 우수기관 인증'은 (사)도시재생안전협회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기업을 대상으로 온실가스 감축 노력, 저탄소 정책 등...
울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꿀잼도시 문화관광 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시의회울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꿀잼도시 문화관광 연구회(회장 안대룡)’는 11월 5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꿀잼도시 이미지 정착을 위한 울산형 생태관광 활성화 방안 연구’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지난 8월...
‘여수 묘도 LNG 허브터미널’ 탱크 지붕 상량식
[뉴스21통신/ 장병기] 전라남도는 5일 여수 묘도에서 1조 4천억 규모 ‘여수 묘도 LNG허브터미널’ 탱크 지붕 상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에너지 경쟁력 강화 기반이 될 전망이다.상량식은 지난해 정부의 ‘지역활성화 투자펀드 사업’에 최종 선정된 이후 본격 착공에 들어간 터미널의 주요 공정인 LNG 탱크 ..
광주자치경찰위, 대학가 범죄예방사업 현장점검
[뉴스21통신/ 장병기] 광주광역시자치경찰위원회는 5일 북구 용봉동 ‘대학가 범죄예방 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성과를 점검했다. ‘대학가 범죄예방 사업’은 2024년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하는 것으로, 주민들의 야간 보행환경 개선 요구가 가장 많았던 북구 용봉동 전남대학교 인근 원룸 밀집.
광주시, 수능 종합 지원…교통상황실 가동
[뉴스21통신/ 장병기] 광주광역시는 5일 시청 세미나1실에서 광주시교육청, 광주경찰청, 소방안전본부 등 관련 기관과 함께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종합지원대책 보고회’를 가졌다.이번 보고회는 편안하고 안전한 시험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열렸으며, ▲교통 소통 원활화 ▲119 구급 대응 ▲시험장 주변 소음 방지 ▲자연재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