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신임 위원장에 윤준병 국회의원 당선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 윤준병 국회의원이 2일, 신임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 위원장으로 당선됐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은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이틀간 권리당원 온라인투표(90%)와 오늘 대의원투표(10%)를 거쳐 신임 전북특별자치도당으로 윤준병 의원이 당선되었음을 공식 발표했다. 윤준...
▲ 단양군 패러글라이딩 업체가 지난휴일 덕천리.도전리654 하상주차장 부지에 수자원공사가 하천점용허가를 취소한 후에도 불법사용하고 있다.한국수자원공사(이하 수자원)가 충북 단양지역의 패러글라이딩 업체의 하천 불법 사용을 막기 위해 착륙장에 차량 출입 차단기까지 설치했으나 돈벌이에 급급한 패러글라이딩업체의 영업행위가 계속되고 있다.
현재 단양지역에는 단양읍 양방산과 가곡면 두산 정상에 이륙장을 만들어 놓고 12개 패러글라이딩 업체가 성업 중이다.
이들 패러업체는 이륙장은 있으나 착륙장은 마련하지 않고 수자원이 관리하는 하천부지를 불법 사용하고 있다.
수자원은 패러글라이딩업체들이 착륙장으로 불법으로 사용하고 있는 가곡면 사평리와 덕천리 하천부지에 차량을 통제하는 차단기까지 설치하는 강단의 조치를 취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들 패러글라이딩업체들은 차단기가 설치되어 있는 진입로를 피해 농로를 통해 여전히 하천부지에 패러글라이딩을 착륙시키고 있다.
주말인 지난 9일과 10일에도 손님을 태운 패러글라이딩들이 위험천만하게 착륙하고 있으며 화물 적재함에 승객을 태우는 불법행위도 단속을 피해 여전히 자행되고 있다.
단양읍 도전리 하상주차장에도 주말을 맞아 관광객 차량이 가득 메우고 있었으나 패러글라이딩업체들은 아랑곳하지 않고 비좁은 하천부지에 착륙하고 있어 안전사고가 우려되고 있다.
단양지역 주민들은 패러글라이딩업체들이 돈벌이에 눈이 멀어 승객의 안전과 법을 무시하고 있다며, 관계당국은 관광객의 안전을 위해 철저한 단속이 이뤄져야 한다고 꼬집었다.
한편 이들 업체는 패러글라이딩의 불법 영업행위와 하천 무단 사용을 보도했던 모 언론사와 기자를 상대로 언론중재위와 검찰에 고소했으나 무혐의로 결론 났다.
이에 대해 해당 언론사 기자는 이들 패러글라이딩업체에 대해 무고와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장을 제출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신임 위원장에 윤준병 국회의원 당선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 윤준병 국회의원이 2일, 신임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 위원장으로 당선됐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은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이틀간 권리당원 온라인투표(90%)와 오늘 대의원투표(10%)를 거쳐 신임 전북특별자치도당으로 윤준병 의원이 당선되었음을 공식 발표했다.&nbs...
울산교육청, 융합 끝장 개발 대회 개최…36개 팀 참여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융합 끝장 개발 대회(해커톤)’에 중고등학교 총 36개 팀, 107명이 참여했다. 이번 대회는 학생 3명과 지도교사 1명이 한 팀을 이뤄 주어진 주제를 ...
울산교육공동체, 함께 걸으며 따뜻한 학교문화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일 ‘울산에서 가을 산책하기 좋은 길’로 손꼽히는 태화강 그라스 정원에서 ‘함께 걸어 좋은 길’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 학생, 교사 등 교육공동체가 함께 어울려 소통하고 협력하는 문화를 만들...
제45회 전국장애인체전 울산 학생 선수 13명 참가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울산지역 특수학교 운동부 소속 학생 선수와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선수 13명이 역도를 비롯한 4개 종목에 출전한다. 이번 대회는 지난 31일부터 11월 5일까지 6일간 부산광역시 일원에서...
웃음꽃 만발,‘제3회 행복남구 가족체육대회’성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일 선암호수공원 축구장에서 남구 거주 자녀 동반 가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행복남구 가족체육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울산남구가족센터(센터장 이용희) 주관으로 열린 이날 대회는 ‘행복’, ‘희망’, ‘건강’, ‘화목’ 네 팀으로 나눠 6...
양천구, ‘집수리 봉사단’ 본격 가동
# “내가 가진 기술로 이웃의 삶이 조금이라도 편해진다면 그게 진짜 보람이지요. 작은 손길이지만 누군가에게는 큰 도움이 된다는 걸 느꼈습니다”- ‘양천구 집수리 봉사단’ 자원봉사자 양한진(57세) 씨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주거취약계층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집수리 봉사단’을 구성하고, 지역 ..
제7회 파주 운정 호수공원 불꽃축제
■김경일 파주시장 축사장면(사진=김경일 시장 페이스북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