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신임 위원장에 윤준병 국회의원 당선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 윤준병 국회의원이 2일, 신임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 위원장으로 당선됐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은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이틀간 권리당원 온라인투표(90%)와 오늘 대의원투표(10%)를 거쳐 신임 전북특별자치도당으로 윤준병 의원이 당선되었음을 공식 발표했다. 윤준...

제주특별자치도는 7일과 8일 양일간 비약적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대만 관광시장 활성화를 위해 제주↔대만 간 신규노선을 취항한 제주항공과 기존 운항항공사인 원동항공사를 직접 방문해 공동 마케팅을 강화해 가기로 협의했다.
제주-대만 직항노선은 현재 기존 3개 항공사(타이거항공, 원동항공, 이스타항공)에서 ‘19.10월 제주항공의 타이베이·가오슝 노선 신규 취항으로 총 4개 항공사, 주 14편(편도) 운항 중이다.
우선, 제주항공과는 공동으로 대만 제2도시인 가오슝(高雄)지역 주요 여행업계 초청 팸투어를 11.15(금) ~ 11.19(화), 5일간 진행키로 했다.
제주항공은 10월 가오슝 노선 시범운항에 이어 11월 15일부터 가오슝-제주 노선을 정기노선으로 편성하여 운항할 예정으로 제주도는 이에 맞춰 가오슝 주요 여행업계(강복, 웅사, 동남, 첩리여행사)와 한국관광공사 타이베이지사 관계자를 초청하여 제주의 가을 콘텐츠(억새, 핑크뮬리, 단풍)와 주요 포토스팟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신규 취항노선 활성화와 동계시즌 대만 관광객 유인을 위해 공동으로 대만 현지 소비자행사 및 온오프라인 홍보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어서 원동항공사와는 20세이상 여성층 타깃으로 대만 주요 온라인 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백패커 등)을 통해 ‘자유여행’, ‘힐링’ 등 키워드광고 및 댓글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오프라인으로는 주요 지하철역(대안역, 남경부흥역, 중산역) 전광판 광고를 11월말까지 추진하기로 했다.
원동항공 루기룽 부총경리는 제주 시장은 대만에서 인지도가 높고 젊은층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관광 목적지로 원동항공의 주요 국제노선임을 강조하고 변화하는 관광시장에 맞춘 홍보로 반응이 좋다며 현재 증편을 검토하고 있는 등 향후 제주도와 보다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또한 대만 최대 한국 아웃바운드 여행사인 강복여행사(Cola tour) 완리향 부총경리와도 만나 내년 제주도에 대규모 인센티브단 유치를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하는 등 성과를 거두었다.
아울러 제주도는 관광공사, 관광협회, 도내업계(7개)와 공동으로 타이베이 국제여전(ITF)에 11월 7일부터 11일까지 참가하여 ‘제주, 설레는 섬 여행(齊州, 心動島旅)’을 주제로 제주관광 브랜드를 홍보했다.
특히 올해 타이베이 국제여전은 한국문화관광대전과 연계하여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어 37만여명이 박람회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바, 제주특별자치도는 홍보부스와 제주해녀 테마존 운영 및 온라인 이벤트 추진을 통해 현지 대만 관광객에게 제주만의 콘텐츠를 알렸다.
이번 대만 세일즈콜을 직접 추진한 제주특별자치도 강영돈 관광국장은 “대만시장은 타이거, 원동, 이스타 항공에 이어 제주항공도 취항하는 등 접근성 강화로 월 평균 90% 이상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인센티브 단체도 꾸준히 증가하는 등 관광 해외시장 다변화 전략의 1순위 공략시장”이라며 “직항노선의 안정적 유지를 위해 항공사와 해외 관광객 유치 공동 마케팅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주 남구, ‘봉선동 먹자골목 간판’ 새롭게 바꾼다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봉선동 먹자골목에 있는 점포의 간판을 새롭게 디자인하는 간판 개선 사업을 대대적으로 추진한다. 남구는 31일 “행정안전부 주관 ‘2026년 간판 개선 사업 공모’에서 광주 지역에서는 봉선동 먹자골목 일대가 유일하게 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면서 “내년 초부터 사업비 2억원을 투입해 본격.
광주 남구 주민배심원, ‘공약 검증시간’ 갖는다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민선 8기 단체장의 공약 이행 현황을 평가하기 위해 주민배심원단 회의를 연속으로 개최한다.남구는 30일 “주민들의 눈높이에서 공약 실천 상황을 살피고, 열린 행정을 구현하는 차원에서 공약사업에 대한 배심원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오는 11월에 민선 8기 주민배심원단 워크숍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광주 남구 “미술 심리로 뇌 건강 지켜요”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인지 능력 향상을 통한 치매 예방과 정서적 안정감 도모를 위해 미술 심리를 활용한 뇌 건강 지키기 건강 강좌를 개최한다.남구는 28일 “치매에 관한 관심 증대와 해당 질병 예방을 위해 올해부터 2개월에 한번씩 정기적으로 건강 강좌를 개최하고 있다”면서 “오는 11월 18일 오후 2시부터 구청 8층 대..
양천구, 목일중·신목고 일대 노후 방음벽 전면 교체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안전하고 쾌적한 통학로를 조성하기 위해 목일중·신목고 일대 노후 방음벽을 전면 교체했다고 3일 밝혔다. 해당 구간 방음벽은 1997년 설치된 이후 27년 이상 경과된 노후시설로, 판넬 부식과 변형으로 인해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보행자 불편을 초래했다. 특히 목일중학교와 신목고등학교 학생 수백 명이 매...
광주 남구, ‘2026년도 신규‧역점 사업 발굴’ 속도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이재명 국민주권 정부에서 추진하는 국정 운영 5개년 계획과 연계한 2026년도 신규‧역점 시책 발굴 속도를 높이고 있다. 29일 남구에 따르면 김병내 구청장을 비롯해 간부 공무원 50여명은 최근 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내년도 신규‧역점 시책 보고회를 개최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