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한항업(주)(대표 김여일)이 지난 7일 제천시청을 찾아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써 달라며 장학금 1000만원을 제천시인재육성재단(이사장 지중현)에 기탁했다.
김여일 대표는 과거 2011년부터 2013년까지 3년간 제천시인재육성재단에 총 5,000만원을 기탁한 바 있다.
김 대표는 "현재 진행 중인 도로 및 지하시설물 DB구축사업에 있어 정확한 데이터 구축을 통해 안전한 제천시 만들기에 기여하겠다.”며,
“장학금 기탁을 통해 지역의 인재 양성에 작은 보탬을 줄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새한항업(주)은 지하시설물 DB구축을 통해 도시 시설물 정보 활용 극대화하는 사업을 추진하면서, 도로 굴착에 따른 각종 사고 예방 등 완벽한 사업추진에 전력을 다하고 있는 기업이다.
또한, 보다 나은 공간정보 구현을 위해 무인항공기(UAV·드론), 차량기반 멀티센서시스템(MMS), 3D프린팅 등 장비관련 신기술 연구, 공간정보와 공공데이터의 융·복합 활용을 위한 연구개발을 지속하고 있으며 지난 2005년 부설연구소인 ‘지오메틱스연구소’를 설립하기도 했다.
지중현 이사장은 “재단에서도 기업인의 애정과 관심에 힘입어 지역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