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 ‘지역주민이 만드는 생태관광 활성화 워크숍’ 개최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19-11-07 18:20:45
기사수정


▲ 서천군, ‘지역주민이 만드는 생태관광 활성화 워크숍


서천군(군수 노박래)7일부터 8일까지 서천군 청소년문화센터와 금강하구 유부도에서 지역주민이 만드는 생태관광 활성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서천 관광 희망 찾기를 주제로 열린 이번 워크숍은 서천군 유부도와 금강하구 일원이 생태관광지역으로 지정됐고 세계자연유산 등재를 추진하고 있는바, 등재 이후 지속가능한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지역주민과 함께 모색하기 위하여 추진됐다.

 

워크숍은 유기준 상지대학교 교수와 최영희 관광연구협동조합 박사를 기조 발제자로 하여 지역 주민들이 생태관광과 트랜드를 이해하고 서천 생태관광의 발전과제를 논의하는 자리로 진행됐으며, 서천군 내 관광, 축제 관련 주민들과 공무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특히, 7일은 서천군 금강하구 유부도의 세계자연유산 등재를 통한 생태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한 발제와 분임토의로 진행되었고 이어 8일에는 서천군 생태관광 발전 과제 발굴을 목표로 관광연구협동조합에서 유부도와 선도리 갯벌체험마을을 직접 찾아 답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동순 관광축제과장은 이번 워크숍은 서천의 생태관광 현장에 있는 주민들이 생태관광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세계자연유산 등재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생태관광 발전을 논의하는 시간이 되었다특히 지역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서천군은 2013년 생태관광지역으로 지정됐으며, 유부도를 포함한 서천갯벌을 2020년 유네스코 한국의 갯벌 세계유산 등재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79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