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윤주용)는 11월 10일 태화강 둔치에서 열리는 ‘제22회 농업인의 날’에 참가하는 관내 농업인과 도시민을 대상으로 농업미생물과 클로렐라 활용법 홍보에 나선다.
이날 행사에서는 농업미생물 및 클로렐라 활용 방법에 대한 홍보와 함께 참가자 1,000명에게 광합성균 1병(1,000㎖)을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에 배부하는 농업미생물인 광합성균은 축사 내 악취물질을 먹이로 하므로 축산 환경 개선은 물론 악취 저감 능력이 뛰어나다.
특히 작물의 경우 광합성을 촉진해 생육에 도움을 준다.
클로렐라는 지난 2004년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청의 고시에 따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성 식품소재로 알려져 있으며 국립농업과학원에서 손쉽게 배양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해 농가에 공급 중이다.
클로렐라는 광합성을 하는 녹조류로 이산화탄소와 물, 빛, 미량원소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배양해 활용할 수 있다.
작물의 생육이나 수확 시기에 상관없이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과 도시민에게 농업미생물 등의 올바른 활용 방법 홍보와 친환경농산물 생산을 장려해 우리 농산물에 대한 안전성을 확보하고 소비 촉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15년부터 농업미생물 배양시설을 활용해 관내 농업인과 도시민(텃밭)을 대상으로 연간 120톤의 농업미생물 4종(바실러스, 효모, 광합성균, 유산균)을 공급해 오고 있다.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
강서구, ‘저탄소 우수기관’으로 선정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5일(수) ‘저탄소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탄소중립을 목표로 구정 전반에 걸쳐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탄소배출 저감 정책을 인정받은 결과다. '저탄소 우수기관 인증'은 (사)도시재생안전협회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기업을 대상으로 온실가스 감축 노력, 저탄소 정책 등...
울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꿀잼도시 문화관광 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시의회울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꿀잼도시 문화관광 연구회(회장 안대룡)’는 11월 5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꿀잼도시 이미지 정착을 위한 울산형 생태관광 활성화 방안 연구’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지난 8월...
‘여수 묘도 LNG 허브터미널’ 탱크 지붕 상량식
[뉴스21통신/ 장병기] 전라남도는 5일 여수 묘도에서 1조 4천억 규모 ‘여수 묘도 LNG허브터미널’ 탱크 지붕 상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에너지 경쟁력 강화 기반이 될 전망이다.상량식은 지난해 정부의 ‘지역활성화 투자펀드 사업’에 최종 선정된 이후 본격 착공에 들어간 터미널의 주요 공정인 LNG 탱크 ..
광주자치경찰위, 대학가 범죄예방사업 현장점검
[뉴스21통신/ 장병기] 광주광역시자치경찰위원회는 5일 북구 용봉동 ‘대학가 범죄예방 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성과를 점검했다. ‘대학가 범죄예방 사업’은 2024년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하는 것으로, 주민들의 야간 보행환경 개선 요구가 가장 많았던 북구 용봉동 전남대학교 인근 원룸 밀집.
광주시, 수능 종합 지원…교통상황실 가동
[뉴스21통신/ 장병기] 광주광역시는 5일 시청 세미나1실에서 광주시교육청, 광주경찰청, 소방안전본부 등 관련 기관과 함께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종합지원대책 보고회’를 가졌다.이번 보고회는 편안하고 안전한 시험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열렸으며, ▲교통 소통 원활화 ▲119 구급 대응 ▲시험장 주변 소음 방지 ▲자연재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