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교육청, 행안부 '안전문화대상' 최우수상 수상 - '위기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소나기 프로그램' 운영으로 '기관 우수사례' 최… 우정석 기자
  • 기사등록 2019-11-04 21:32:37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19년「안전문화대상」에서위기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소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 사례가 공공기관 부문‘최우수상’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안전문화대상은 사회 각 분야의 안전문화 활동을 장려하고,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한다는 취지로 전국의 지자체, 공공기관, 비영리, 민간 기업 등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번에 최우수상을 받은 위기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소나기 안전교육 프로그램의 핵심은 소통·나눔·기쁨의 학령기 맞춤형 안전체험 시스템으로 학교안전사고 건수 감소와 안전체험 기회의 양적 확대 및 재난 안전사고에 선제적으로 대처함으로써 ‘안전사고 없는 행복한 학교’를 조성에 있다.

울산교육청은 다양한 유형의 안전체험 유관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학령기 맞춤형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다각도의 노력 결과가 안전사고 감소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노옥희 교육감은 “교육부 시․도교육청 평가에 이어 행정안전부에서도 학교 안전정책에 대한 우수성을 평가받은 만큼, 학교 안전을 선도한다는 자부심으로 더욱더 촘촘한 학생 안전망을 가동하여 안전사고 사전예방은 물론 안전의식과 역량 제고로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지속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76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서울 강남권 3억~5억으로 ‘갭투자’...4월 서울 아파트 전세가율 53.2
  •  기사 이미지 푸틴의 동맹자인 이란 대통령 사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