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이엔지 정광래 대표, 담양군 고향사랑기부 300만 원 기탁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은 지난 3일, 나주시에 소재한 유망 신재생 에너지 기업 가나이엔지(주)(대표 정광래)에서 지역 발전을 응원하며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가나이엔지(주)는 2016년 설립 이후 태양광, 풍력, ESS(에너지저장장치) 등 친환경 에너지 분야에서 탄탄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기탁은...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19 안녕 캠페인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구의 ‘골목으로 찾아가는 안녕여행’ 프로그램이 최우수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골목으로 찾아가는 안녕여행’은 구가 지난 4월부터 각 지역 자원봉사캠프를 중심으로 골목여행과 자원봉사를 결합해 진행하는 안녕캠페인 프로그램이다.
아현동, 용강동, 대흥동, 신수동, 망원2동, 서교동 등 6개 동 주민들로 구성된 캠프원들이 골목여행 해설가를 맡아 마을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여행 가이드가 되어주고 여행 중에는 각 마을의 복지시설에서 이웃을 위한 자원봉사를 실시한다.
23일 행정안전부가 밝힌 최종 선정결과에서 마포구의 ‘골목으로 찾아가는 안녕여행’은 심사에 오른 총 113개 심사대상 프로그램 중 1, 2차 심사 결과를 거쳐 최우수 프로그램으로 최종 선정됐다.
지역의 주민들만 알 수 있는 골목여행지를 발굴하고 스토리를 입혀 마을여행에 나서는 유익함과 여행 중 이웃들에게 봉사하는 공익성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골목 여행 중 실시하는 자원봉사 활동은 참여자들의 골목여행 만족도를 한층 높인다는 평가다. 마을여행 참가자들은 여행 중 경로당이나 지역아동센터 등 복지시설을 찾아 이웃에게 안부편지 전하기, 음식 나눔, 마사지 봉사, 말벗 봉사 등 재능나눔 활동을 실시한다.
이웃의 외로운 일상과 고독을 경감시키는 돌봄 활동과 더불어 골목여행 후에는 동네마다 산재한 안전 위험요소를 찾아내는 위험지역 발굴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구는 ‘골목으로 찾아가는 안녕여행’과 ‘안녕캠페인’을 향후 마포구 16개 전 동으로 확대 진행할 계획이다.
유동균 구청장은 “이런 자원봉사 프로그램은 구가 담당하고 있는 각종 복지, 행정제도와는 별개로 주민 스스로 사회적 신뢰도와 안전망을 넓히는 역할을 하고 있다”며 “더욱 활성화 되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6월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 2019년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에서도 마포구의 ‘골목으로 안녕여행 자원봉사’는 우수 프로그램에 선정된 바 있다.
교육활동 보호 단계별 지원 강화 …변호사 현장 동행 신설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교원이 안심하고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예방 교육부터 회복 지원까지 단계별 운영 지원을 대폭 강화한다. 울산교육청은 지난 4일 교권보호위원회 심의를 거쳐 이 같은 내용을 담은‘2026년 교육활동 보호 시행계획’을 확정했다. 올해 울산교육청은 교육활동...
가나이엔지 정광래 대표, 담양군 고향사랑기부 300만 원 기탁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은 지난 3일, 나주시에 소재한 유망 신재생 에너지 기업 가나이엔지(주)(대표 정광래)에서 지역 발전을 응원하며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가나이엔지(주)는 2016년 설립 이후 태양광, 풍력, ESS(에너지저장장치) 등 친환경 에너지 분야에서 탄탄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기탁은...
“울산시, 공직사회 불합리한 관행 뿌리 뽑는다”
[뉴스21 통신=최세영 ]공직사회 내 관행적으로 이어져 온 이른바 ‘간부 모시는 날’이 사라질 전망이다. 울산시는 하급 직원들에게 유·무형의 부담을 준 불합리한 문화를 개선하고, 청렴한 공직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고강도 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책은 시대적 변화에도 불구하고 일부에서 여전히 잔존하는 ‘...
정읍시, 보존 부적합 공유재산 선제적 매각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활용 가치가 낮거나 보존이 부적합한 공유재산을 선제적으로 정리해 행정 효율성을 높이고, 시 재정을 확충하기 위한 '2026년 공유재산 매각 계획'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핵심은 활용도가 낮은 소규모 자투리 토지와 장기간 방치된 유휴 건물 정리하는 데 있다. 시는 올 한 해 동안 총 100건 이..
정읍시, 저소득층·신혼부부 보증금 무이자 지원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주거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과 청년, 신혼부부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올해 5억 7000만원(도비 2억 2800만원, 시비 3억 42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임대보증금 무이자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최저 주거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환경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주거 수준을 높...
예수병원,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 도입 본격 운영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은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Da Vinci SP)'를 도입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도입한 '다빈치 SP'는 기존의 로봇수술 방식에서 기술적으로 한 단계 진화한 모델로, 더욱 정밀하고 환자 친화적인 의료 환경을 제공할 전망이다. 우선 기존 다빈치 로봇수술 시스템과 달리 단일공 ...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