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ㆍ법제처, ‘2019년 찾아가는 자치법제 협업센터’ 운영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19-10-30 23:33:21
기사수정


▲ 서천군ㆍ법제처, ‘2019년 찾아가는 자치법제 협업센터’ 운영


서천군(군수 노박래)30일 서천군청 상황실에서 법제처와 공동으로 ‘2019년 찾아가는 자치법제 협업센터를 운영했다.

 

‘2019년 찾아가는 자치법제 협업센터는 법제처가 지방자치단체를 직접 방문해 자치법규의 입안ㆍ해석ㆍ집행 등에 대해 종합 상담을 하는 사업이다.

 

이날 군을 방문한 법제처 사무관은 자치법규의 입안 가능 여부, 상위법 위반 여부, 법률 해석 및 현행 자치법규 집행상 의문점 등에 관해 폭넓은 상담을 진행했다.

 

상담을 받은 한 직원은 업무를 추진할 때 궁금했던 법적 사항을 속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어 좋았다오늘 상담 내용을 바탕으로 업무를 더 잘 처리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서천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서천군 직원의 자치법규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교육과 상담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은 2019년 법제처 자치법규 입법컨설팅 지원 대상 지자체로 선정되어 조례 제정·전부개정안 13건에 대해 입법컨설팅을 받았으며, 지난 1011일 직원 대상으로 ‘2019년 하반기 순회 법제교육을 실시하는 등 자치법규 품질 향상 및 직원들의 법제 역량 강화를 위해 법제처와 다양한 협업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74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