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대한축구협회허정재 감독이 이끄는 U-19 여자대표팀이 강호 중국을 꺾고 산뜻하게 출발했다.
U-19 여자대표팀은 28일(한국시간) 태국 촌부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AFC U-19 여자챔피언십 B조 1차전에서 중국을 2-1로 이겼다. 한국은 전반 1분과 후반 27분 터진 강지우의 연속골에 힘입어 전반 34분 한 골을 넣은 중국을 따돌리고 승점 3점을 따냈다. 한국은 오는 31일 일본과 2차전을 치른다.
대표팀은 전반 1분 만에 터진 강지우의 선제골로 앞서갔다. 하프라인 부근에서 조미진이 찔러준 침투패스를 받아 강지우가 골키퍼 일대일 찬스에서 깔끔하게 골을 성공시켰다. 1-0으로 앞서나간 한국은 그러나 전반 34분 중국의 한 쑤엔에게 동점골을 내줬다. 하지만 후반 27분 강지우가 다시 한번 해결사 기질을 발휘했다. 오른쪽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받은 강지우는 문전에서 오른발 슛으로 재차 골망을 흔들었다.
AFC U-19 여자챔피언십은 U-20 여자월드컵 출전권이 걸린 대회다. 총 8개 팀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는 4개 팀씩 2개 조로 나뉘어 조별리그를 진행하며 각 조 1, 2위가 4강에 오른다. 최종 1위부터 3위까지는 내년 나이지리아에서 열리는 2020 FIFA U-20 여자월드컵 출전권을 얻게 된다. B조에 속한 한국은 중국, 일본, 미얀마를 차례로 상대한다.
자료출처=대한축구협회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