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배워서 남주자!” 구로구 동네배움터 ‘학습­실천 프로젝트’ - 발달장애인 위한 네일아트, 지역아동센터 3D 프린팅 체험 등 다양한 활동 펼… 윤만형
  • 기사등록 2019-10-24 11:03:34
기사수정



‘배우는 기쁨, 나누는 행복!’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동네배움터 ‘학습­실천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구로구는 “동네배움터 수강생들의 학습 역량을 강화하고 배움과 나눔의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학습­실천 프로젝트’를 마련한다”고 23일 밝혔다.

동네배움터는 주민 누구나 근거리 생활권에서 평생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역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구로구는 올해 총 7개소의 동네배움터를 조성해 문화예술, 인문학, 외국어, 4차산업 등 70여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학습­실천 프로젝트’는 동네배움터 수강생들이 학습한 내용을 지역 사회에 환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발달장애인을 위한 네일아트 ▲어린이집 방문 시낭송 발표회 ▲지역아동센터 3D 프린팅 체험 ▲1인 가구 반찬 나눔 ▲캘리그래피와 드로잉 작품 전시 등 다양한 활동이 내달 15일까지 진행된다.
기존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나눔에 뜻이 있는 참가자들을 모집해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구로구는 활동 모습을 영상으로 제작해 동네배움터 학습 성과 공유와 사업 홍보에 활용할 예정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학습­실천 프로젝트’를 통해 수강생들이 배움의 기쁨과 나눔의 행복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자기개발을 위해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69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금강하구둑 뻘에 빠진 시민 구조 작업 진행
  •  기사 이미지 강동구, ‘일자리 매칭데이’로 60명 채용 연계
  •  기사 이미지 정계숙(전 동두천시의원)...‘제9회 자랑스러운 베스트대상’ 수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