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등포구, 중장년 유망 직종 한자리에…취업박람회 개최 - 유튜브 만들기 특강, 창직(創職) 컨설팅, 이력서&면접 컨설팅 등 부대행사 … 윤만형
  • 기사등록 2019-10-22 13:58:03
기사수정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오는 28일 중장년 유망 직종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19 중장년 희망 잡(JOB)페어’ 를 개최한다.

영등포구청과 전국경제인연합회, 고용노동부가 주최하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전경련컨퍼런스센터(여의대로 24)1층 그랜드볼룸에서 ‘다함께 희망찬 내 일(JOB)로!’를 주제로 진행된다.

올해 열리는 ‘중장년 취업박람회’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40~50대 중장년 구직자에게 재취업할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구인업체에게는 경력 있는 우수인재 채용과 기업을 홍보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는 행사다.
구직자들이 선호하는 쿠팡, 메가스터디 교육, 엠지신용정보(주) 등 총 25개사가 참여해 판매, 마케팅 서비스, 금융, 출판, 무대설치 등 다양한 채용분야에서 취업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장에 마련된 강연장에서는 ‘중장년도 크리에이티브가 될 수 있다.’를 주제로 유튜브 기획부터 개설까지 전과정을 알려주는 특별강연이 진행된다. 1시부터 5시까지 총 4회 각 20명씩 교육한다.

또한 구인기업 25개 업체가 참여하는 채용부스에는 구직자가 사전에 작성한 이력서를 제출하고 구인기업들과 1:1 현장 면접을 진행해 실질적인 채용 기회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행사장 곳곳에 중장년이 관심 높은 분야의 부대행사를 마련했다. △새로운 직업을 만드는 창직(創職) 컨설팅 △정리수납전문가 등 직업체험 △이력서용 사진 촬영 △면접 노하우 전수 △진로설계 컨설팅 △스트레스 체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구직자의 취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취업박람회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신분증, 이력서 등을 지참해 행사 당일 현장 참여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경제과 일자리창출팀 (☎2670-4104)로 문의 가능하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제 2의 직장은 첫 직장에서 쌓았던 경력과 자신의 적성을 고려해서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라며 “이번 중장년 취업박람회가 인생이막을 준비하는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67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강동구, ‘일자리 매칭데이’로 60명 채용 연계
  •  기사 이미지 정계숙(전 동두천시의원)...‘제9회 자랑스러운 베스트대상’ 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온양3동 적십자봉사회,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