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23일 구청 광장, 용산아트홀 일대에서 제2회 미래교육 한마당 행사를 연다.
구 혁신교육지구사업 및 평생교육 운영 성과를 주민, 학생들과 공유하기 위해서다.
행사명은 ‘꿈을 드림(DREAM)’이다. 기념식, 홍보·체험부스 운영, 열린무대 공연, 초등학교 동아리 발표회로 행사를 구성했다.
기념식은 오후 1시 30분 구청 광장에서 열린다. 식전공연, 내빈소개, 구청장 인사말, 유공자 표창, 개회 퍼포먼스 순이다. 표창은 혁신·평생교육 유공자 15명(기관 2곳 포함)에게 지급한다. 공적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쳤다. 기념식에는 주민, 학생, 성장현 구청장 등 200명이 자리한다.
홍보·체험부스는 구청 광장에 38개를 설치한다. ▲혁신교육(크리에이터 체험, 라디오 DJ 체험 등) 14개 ▲진로체험(웹툰작가, 특수분장사 등) 12개 ▲평생교육(동네배움터, 용산서당 등) 6개 ▲과학체험(VR, 드론, 코딩 등) 5개로 나뉜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알바상담소, 용산역사문화사회적협동조합, 용산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3D상상 등 30개 기관이 함께 부스를 운영하기로 했다. ㈜오리온도 후원사에 이름을 올렸다.
구 관계자는 “청소년들에게 진로·과학·창의 체험 기회를 두루 제공할 것”이라며 “대학생이 들려주는 생생한 전공 이야기도 들을 수 있다”고 말했다.
구청 광장 ‘열린무대’에서는 오후 2시 30분부터 4시까지 청소년 동아리 공연이 이어진다. 오케스트라, 사물놀이, 댄스, 뮤지컬 등 학교 동아리 5팀이 참가 신청을 했다.
오후 3시에는 용산아트홀 대극장에서 초등학생 동아리 발표회가 진행된다. 올해 4회차를 맞았다. 관내 11개교 학생들이 치어리딩, 대취타, 발레 등 공연을 선뵌다. 발표회, 축하공연, 시상, 폐회 순이다. 학생, 학부모 등 800명이 자리한다.
이 외도 구는 용산아트홀에서 혁신교육 동아리 및 평생학습 프로그램 작품전시회를 열고 주민들을 맞는다.
구는 지난 2017년 ‘서울형 혁신교육지구’로 처음 지정이 됐다. ‘민관학 거버넌스 운영’, ‘마을과 함께하는 교육과정 운영’, ‘배움과 쉼을 위한 마을활동 지원체제 강화’, ‘어린이·청소년 자치활동 강화’ 등 4대 분야 14개 사업을 추진 중이다.
구는 또 지난해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GNLC)에 이름을 올렸다. 평생학습관, 동네배움터 운영으로 많은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미래교육 한마당을 통해 구 교육사업 전반을 구민들에게 알릴 것”이라며 “학생, 학부모, 주민 간 자유로운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울산 남구 지적 행정, 변화와 혁신의 중심에 서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의 지적 행정이 올해 지적·공간정보 분야에서 담당자의 아이디어와 적극행정을 바탕으로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각종 대외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로 다수의 상을 수상하는 등 변화와 혁신을 이끌었다. 남구에 따르면 올해 지적 행정 분야에서 문제점을 발굴..
속초 럭키설악1차아파트 경로당, 쾌적한 새 공간으로 이전 개소
속초시는 럭키설악1차아파트 경로당이 이전과 정비를 마치고 12월 19일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이전은 어르신들의 이용 불편을 해소하고 쾌적한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속초시장, 도·시의원, 지역 관계자, 경로당 회원 등 50여 명이 참석해 현판식과 케이크 커팅식을 진행했다.새 경로당은 밝고 쾌적한 ...
박희채 전 재부산가조향우회장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 가조면 출신 박희채 전 부산시생활체육회 회장이 지난 17일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했다고 거창군은 19일 밝혔다. 박 회장은 가조면에서 태어나 성장한 뒤 자수성가형 기업인으로 성공했으며, 평생을 생활체육 활성화와 장학사업, 취약계층 지원 등 ...
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