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가 소셜미디어를 통한 시민공감형 콘텐츠 소통으로 16일 오후 3시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광역지자체부문 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2019 대한민국 SNS 대상’은 소셜미디어 관련 비영리 단체인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등이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화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관련 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지난 1년 간 현황을 평가해 기업·국민과 활발히 소통한 기업·기관에 수여된다.
시는 2008년 블로그 개설을 시작으로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를 통한 소통을 활발히 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선보인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소셜 트렌드를 반영한 카카오채널(옛 카카오톡플러스친구)를 개설해 친구수를 14만9000여 명까지 확대했다.
또 카카오채널 신규 개설 이벤트로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마스코트인 ‘수리·달이’ 이모티콘을 배포해 18시간 만에 7만1455명이 참여하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더불어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경기장 안팎 볼거리·먹거리·즐길거리 등을 생생하고 발 빠르게 전달하며 대회 붐 조성에 기여하는 등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해냈다..
‘소셜기자단’ 운영으로 대학생, 주부, 직장인 등 다양한 분야의 시민들이 도시브랜드 및 정책 현장을 직접 취재한 콘텐츠를 소셜네트워크(SNS) 상에 전파해 정책 실현 가능성 제고 등 차별화된 공감형 콘텐츠를 제공했다.
이 밖에도 청춘들의 눈으로 바라본 광주 모습을 소셜네트워크(SNS)에 담기 위해 전국 미디어·광고·홍보 관련 학과와 협력해 대학생들의 참신한 홍보콘텐츠를 발굴하는 ‘2019 전국 대학생 광주 소통콘텐츠 경연대회’를 개최하는 등 시민의 정책참여 및 소통의 일상화를 꾀했다.
앞으로도 시는 인플루언서가 참여한 영상 제작, 소셜네트워크(SNS)용 캐릭터 개발, 타 시·도 소셜기자단 초청 팸투어 확대 추진 등 시민을 넘어 국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확산할 계획이다.
김용승 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앞으로도 소셜네트워크가 광주다운 매력을 함께 나누는 소통공간이자, 시민의 소리를 듣는 경청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