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학 전에는 어린이집에서 종일 보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지만, 초등학교 입학과 동시에 맞벌이 부모는 자녀를 맡길 곳이 없어 전전긍긍하고, 아이들은 학원으로 내몰리게 된다.
이에 제천시(시장 이상천)는 이러한 부모의 고충을 덜고자 지난 14일 ‘제천시 다함께 돌봄 센터 1호점’인 ‘희망돌봄놀이터’를 강저 코아루파크 내에 열고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관성 충북지역복지개발회 대표, 김대순 시의원을 비롯한 아파트 관리사무소장, 시민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현판제막식, 기념촬영, 기관라운딩을 함께 했다.
‘다함께 돌봄 센터’란 돌봄이 필요한 만6~12세(초등학생) 아동을 대상으로 상시·일시 돌봄, 방과 후 프로그램 연계 등 다양한 형태의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희망돌봄놀이터는 학기 중 오후 2시부터 7시, 방학 중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제천시는 오는 11월까지 우리돌봄놀이터, 한울타리돌봄놀이터, 온도돌봄놀이터를 추가 개소할 예정이며, 2022년까지 연차별로 총 8개소를 확충할 계획이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