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국 범수사부서 지휘부 한자리에 모인다’ - 「전국 경찰수사부서 지휘부 대토론회」(2019. 10. 11.) 개최 김만석
  • 기사등록 2019-10-12 10:03:28
기사수정


▲ 사진=경찰청


경찰청은 2019. 10. 11.(금) 충남 아산 경찰인재개발원에서 전국 경찰수사부서 과장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대토론회는 그간 경찰청에서 강도 높게 추진해 온 경찰 수사 개혁의 추진상황과 성과를 진단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과 과제에 대해 경찰청 지휘부와 현장 수사지휘부가 참여하여 깊이 있는 논의를 하고자 마련되었다.


이 자리에서는 ▵국민중심 수사, ▵수사에 대한 절차적 통제 강화와 수사역량 균질화, ▵수사의 책임성 확보, ▵스마트(Smart) 수사환경 구축 및 인재양성 등 4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토론이 진행되었다.


아울러, 수사 사건 공보 제도 개선 방안, 수사구조개혁 진행 상황, 경 ‧ 검의 수사 관행 개선 추진 동향 등 최근 경찰 수사 관련 주요 이슈들에 대해서도 밀도 있는 토론이 이어졌다.


이날 민갑룡 경찰청장은 ‘시대 흐름의 변화에 따라 국민 눈높이에 맞는 수사 활동 전개’의 중요성과 그에 따른 ‘전체 수사부서 과장 등 지휘부와 현장의 인식 전환’이 필요함을 강조하고, 경찰 수사 개혁에 앞장서 주기를 당부하였다.


경찰청은 대토론회에서 제시된 현장 의견 등을 반영하여 경찰 수사 개혁과 발전을 위한 종합 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아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59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월명호수, 모든 시민의 힐링 명소로 재탄생하
  •  기사 이미지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예산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급식소 선정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임업 산림 공익기능증진 임업인 교육 실시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