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대한축구협회벤투호가 스리랑카를 상대로 대승을 거뒀다. 평양으로 가는 발걸음이 한결 가벼워졌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남자축구국가대표팀은 10일 저녁 8시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열린 스리랑카와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H조 2차전에서 8-0으로 크게 이겼다. 김신욱이 네 골을 넣는 등 공격진 모두가 고른 활약을 펼치며 대승을 합작했다. 지난 투르크메니스탄과의 2차예선 1차전에서 2-0 승리를 거둔 벤투호는 스리랑카전에서 대승을 챙기며 북한 평양 원정을 앞두고 부담을 덜 수 있게 됐다.
한국은 스리랑카를 상대로 4-1-4-1 포메이션을 꺼냈다. 최전방에 김신욱(상하이선화)을 세우고 2선에 손흥민(토트넘홋스퍼), 남태희(알사드), 이강인(발렌시아CF), 황희찬(레드불잘츠부르크)을 포진시켰다. 중앙에는 백승호(SV다름슈타트98)가 섰고 포백 수비라인은 홍철(수원삼성), 권경원(전북현대), 김민재(베이징궈안), 김문환(부산아이파크)으로 채웠다. 골키퍼 장갑은 조현우(대구FC)가 꼈다. 밀집수비를 예고한 스리랑카는 예상대로 5-4-1 포메이션을 꺼내 들며 한국의 막강 공격에 맞섰다.
한국은 전반 18분 손흥민이 스리랑카 진영을 돌파하는 과정에서 중앙으로 내준 패스를 김신욱이 문전에서 감각적으로 마무리하며 두 번째 골을 넣는데 성공했다. 이어 전반 21분 오른쪽 코너킥 상황에서 이강인이 올린 킥을 황희찬이 헤더 슈팅으로 연결해 스코어를 3-0까지 벌렸다.
이후에도 한국의 공격은 계속됐고 전반 31분 네 번째 골이 터졌다. 오른쪽 측면에서 김문환이 올려준 크로스를 문전에서 김신욱이 머리로 방향을 바꾸며 스리랑카의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추기시간에는 스리랑카 골문 앞 혼전 상황에서 스리랑카 수비의 핸드볼 파울이 나오며 한국에 페널티킥이 주어졌고, 손흥민이 키커로 나서 골을 성공시키며 전반전을 5-0 리드로 끝내는데 성공했다.
후반 들어서도 한국의 일방적인 공격이 계속됐다. 한국은 좌우와 중앙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루트로 스리랑카를 압박했다. 후반 10분 한국은 팀의 여섯 번째 골을 넣으며 승기를 잡았다. 남태희의 원터치 패스를 이어받은 김신욱이 문전에서 침착하게 마무리하며 스코어를 6-0으로 만들었고, 동시에 자신의 해트트릭도 완성했다. 벤투 감독은 후반 17분 손흥민을 빼고 권창훈(SC프라이부르크)을 투입했다.
한국은 후반 20분 공격 상황에서 홍철이 왼쪽에서 올린 킥을 골대 반대편에서 김신욱이 헤더 슈팅으로 연결하며 팀의 일곱 번째 골을 넣었다. 이후 벤투 감독은 김민재를 빼고 박지수(광저우 에버그란데)를 투입시키며 다시 한 번 변화를 줬다. 후반 30분에는 남태희를 빼고 이동경(울산현대)을 넣으며 마지막 교체카드를 썼다. 스코어가 여유 있는 만큼 북한전을 대비해 주요 선수들에게 휴식을 주고 새로운 선수들에게 기회를 부여하겠다는 의도였다. 한국은 후반 32분 황희찬이 상대 진영 박스 왼쪽에서 돌파하다가 뒤로 꺾어서 패스를 내줬고, 이를 권창훈이 이어받아 슈팅으로 연결해 팀의 여덟 번째 골을 터뜨렸다. 이 골을 끝으로 한국은 스리랑카전을 8-0 대승으로 종료했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