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 느림보마을, 슬로시티 주민경진대회 ‘우수상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19-10-04 22:36:30
기사수정

 

▲ 서천군

충남 서천군 판교면 흥림2리 느림보 마을이 지난 1일 전주 국립무형유산원에서 개최된 제3회 한국슬로시티 주민활동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한 슬로시티 주민경진대회는 전주시와 국제슬로시티연맹 한국슬로시티본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국내 7개 슬로시티 지역 주민공동체가 참가해 슬로시티의 철학과 목적에 맞는 우수사례들을 직접 발표하며 슬로시티 운동을 통한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실현, 공동체 활동에 대한 상호이해와 실천의식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흥림2리 마을은 심각한 고령화와 마을 쓰레기 등으로 어려움을 겪었으나 주민 공동체 의식의 회복과 주민들이 화합하여 마을 내 해바라기 식재 등으로 마을 변화를 시도했다.

 

신병선 흥림2리 부녀회장은 우리 마을은 지난 10년간 해바라기를 식재하고 마을 경관을 가꾸기 시작하면서 주민이 행복한 공동체 가치를 깨달았다앞으로도 지역의 전통문화 보존, 계승을 위해 노력하는 등 슬로시티 철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은 20186월 전국에서 15번째, 세계 246번째로 슬로시티로 지정된 후 국제슬로시티 인증기준에 적합한 실행사업들을 적극 발굴해 슬로시티 철학을 군정 전반에 녹아들도록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55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