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익산시, 정책과제 추진상황 보고회 열려 - 43개 일반정책과제 담당부서 목표 달성 위해 구슬땀 이태헌 익산 분실장
  • 기사등록 2019-10-02 13:47:04
기사수정



(뉴스21통신 전북) 이태헌 기자 = 익산시는 2일 시청 상황실에서 20193분기 정책과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 정헌율 익산시장은 43개 일반정책과제 이행실적에 대한 보고를 받고 목표 대비 우수 추진과제 부서들을 격려했다.

 

43개 일반정책과제는 2020년 국가예산 확보 청년이 살고싶은 청년지원 시책 추진 시민감동의 친절행정서비스 대표부서로 육성 익산시 푸드플랜 수립 방범용 CCTV 설치로 안전한 거리 조성 부송4지구 도시개발사업 취약계층을 위한 방문건강관리사업 확대 하수찌꺼기 감량화 사업 등이다.

 

보고회 결과 일반정책과제 43개 중 72%에 달하는 31개 과제가 3분기 목표치를 넘는 실적을 달성했다.

 

시는 이 같은 성과를 부서장 책임행정의 긍정적 결과로 자체 분석하고 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폭염과 태풍에 따른 대처와 최근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확산 방지를 위한 비상근무로 중에도 부서별 정책과제 목표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전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목표 이상의 실적을 낼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힘을 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정책과제는 민선 7기 공약과제, 2019년 시정운영 방향과 직결되는 사업, 시민의 요구도가 크거나 지역이슈가 되는 과제 등을 중심으로 지난 1월에 선정됐다.

 

정책과제는 매주 간부회의를 통해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중점정책과제와 월별 서면보고 및 분기별 보고회를 통해 정기적으로 점검하는 일반정책과제로 분류돼 관리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54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태안 봄꽃정원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삼성이엔지와 후원 협약 체결
  •  기사 이미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예산군협의회, 2024년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