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방학2동에서는 우울감 높은 자살고위험군 어르신들의 집밖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는 ‘늘봄교실’에서 지난 9월 26일 어르신들과 함께 ‘가을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늘봄교실 가을나들이 행사에는 1~2기 프로그램에 참여하셨던 어르신 25명과 함께 경기도 이천시 율면에 위치한 부래미마을로 가을나들이 겸 농촌마을 체험활동을 다녀왔다.
이날 어르신들은 청명한 가을의 계절을 느끼며 마을에서 직접 재배한 고구마를 호미로 수확하는 체험활동을 가졌으며, 오후에는 꼭두서니 풀잎을 이용한 손수건 천연염색체험을 했다.
구는 이번 가을나들이 행사로 홀로지내는 어르신들이 자연을 느끼며 다양한 체험과 단체활동을 통해 서로 소통하는 법을 익히고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 관계자는 “고령사회로 접어들면서 노인들의 신체건강관리 뿐 아니라 정신건강관리도 사회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할 중요이슈로 부각되는 요즘 도봉구 ‘늘봄교실’을 통해 어르신들이 신체와 정신 모두 건강할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
대구경북통합신공항 민간공항 기본계획 고시
19일(금),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의 민간공항 기본계획이 2024년 12월 초안 발표 이후 1년 만에 고시되었다. 당초 예상보다 지연된 것은 의성군 화물터미널 추가 신설에 따른 총사업비 조정 협의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 점이 배경으로 작용했다. 의성군에 들어서게 될 화물터미널은 활주로 동측안으로 최종 결정되었으며, 이는 항공기 통행 ...
의성군 승진(2026. 1. 1.字)
의성군 승진(2026. 1. 1.字) <5급 승진의결> - 3명▲총무새마을과 오미영 ▲건축과 권귀연▲농업정책과 장승남 <6급 승진> - 15명▲기획예산과 박규택 ▲총무새마을과 배한진▲총무새마을과 전상원 ▲민원과 홍성조▲관광문화과 이문숙 ▲청년정책과 오진석▲통합돌봄과 신유경 ▲안전건설과 여창현▲농촌활력과 김규년 ▲건축과 김..
울산소방본부, 울산의용소방대 활동성과 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소방본부는 19일 오전 11시 제이더블유(JW)컨벤션센터에서 ‘2025년 울산광역시 의용소방대 활동성과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이성룡 시의장, 행정자치위원, 의용소방대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성과 발표, 우수대 및 우수대원 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