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억 투자해 연 4억5천만 원 절감…안전·예산 두 마리 토끼 잡아
밤에 집으로 돌아오는 길, 골목과 도로를 비추는 가로등의 빛이 한층 밝아졌다는 것을 느낀 시민들이 적지 않다. 그 변화의 배경에는 군산시가 추진해온 ‘가로등 에너지절감 LED 교체 사업’이 있다. 눈에 띄는 성과는 단순히 조명의 변화에 그치지 않는다. 시민 안전은 높이고, 시의 전기요금 부담은 크게 낮췄다. 군산시는 노후 가로...
▲ 사진=대한축구협회한국여자축구의 발전을 바라는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모인 KFA 여자축구 심포지엄이 열띤 분위기 속에 마무리됐다.
KFA는 25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아산정책연구원에서 KFA 여자축구 심포지엄을 개최해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이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여자축구는 지난 여름 FIFA 프랑스 여자월드컵에서 세계여자축구와의 격차를 또 한 번 느꼈다. 이번 심포지엄은 이 격차를 줄이기 위한 여자축구 경기력 증대, 여자축구 등록 인구 증가, 여자축구 저변확대 등의 3대 핵심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현 상황의 문제점을 짚어보는 자리였다.
정몽규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한국여자축구는 그 토대에 비해 예상을 뛰어넘는 결과를 많이 만들어냈다. 최초의 FIFA 주관대회 우승(2010 FIFA U-17 여자월드컵)이 대표적이다. 그러나 더 이상 선수들의 투지에 의한 기적을 바랄 수 없다. 프랑스 여자월드컵을 통해 여자축구의 세계수준이 얼마나 빠르게 발전하는지 느꼈다”면서 “우리도 근본적인 변화가 필요하다. 섣부른 계획보다는 많은 분들의 의견을 구해야한다고 생각했다. 여자축구를 걱정하고 사랑하는 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토론에 앞서 특별 초청 연사가 무대에 올랐다. UEFA에서 여자축구 정책담당을 맡고 있는 폴리 밴크로프트(Polly Bancroft)다. 밴크로프트는 UEFA가 2019년부터 2024년까지 5년의 구상을 가지고 진행 중인 캠페인 ‘#TimeForAction'에 대해 설명했다. 여자축구선수 숫자를 늘리고 여자축구의 사회적, 산업적 가치를 높이며 경기 수준을 높이기 위한 캠페인이다. 밴크로프트는 여자어린이들이 축구에 관심을 갖고 축구를 즐길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UEFA가 여자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축구입문 프로그램인 ’PLAYMAKERS'를 소개하기도 했다.
자료출처=대한축구협회
서구 환경공무관 모임 ‘한울’, 취약 노인가구 주거환경 개선 봉사 실시
서구 환경공무관 모임 ‘한울’은 12월 16일 지역 취약계층 독거 노인가구를 대상으로 청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회원들은 장기간 방치된 침대 매트리스, 김치냉장고 등 생활폐기물 약 1톤을 수거하고, 실내외 청소를 병행했다.이번 활동은 고령 및 신체적 제약으로 청소가 어려운 노인 가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조성호 회장은 &l...
인천대공원, 도란도란 유아숲체험원 시민 상시 개방
인천대공원사업소는 습지원 내 도란도란 유아숲체험원을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상시 개방한다고 밝혔다.이 공간은 1998년 자연학습장으로 조성돼 2019년 유아숲체험원으로 등록된 후 유아 대상 프로그램 중심으로 운영됐다.개방으로 시민들은 사전 예약 없이 오색딱따구리 등 다양한 조류와 양서·파충류가 서식하는 ..
인천 수산기술지원센터, ‘인천귀어인의 밤’ 개최
인천광역시 수산기술지원센터는 12월 17일 연수구 더파티원에서 ‘인천귀어인의 밤’을 열었다.행사에는 귀어·귀촌을 준비하거나 정착한 귀어인, 지역 어촌계장, 시의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전문가 강연과 귀어학교 우수 교육생 표창, 선배 귀어인 경험 공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올해 인천 귀어학교는 총 5회 교육을...
속초시립박물관, 12월 20일 가족 단위 동지행사 개최
속초시립박물관은 12월 20일 가족 단위 관람객을 대상으로 동지행사를 진행한다.행사는 액운을 막고 복을 기원하는 전통 세시풍속을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팥 시루떡 나누기, 길상문양 컵 만들기, 타래버선 풍경 만들기, 동지 부적 만들기, 제기 만들기, 새해 책력 나눔 등이 준비되어 있다.속초시립풍물단의 풍물..
속초시 전주영 선수, 2025 두바이 아시안 유스패러게임 보치아 BC3 동메달 획득
속초시장애인체육회 소속 전주영 선수가 2025 두바이 아시안 유스패러게임 보치아 BC3 여자부에서 동메달을 획득했다.이번 대회는 12월 7일부터 14일까지 UAE 두바이에서 열렸으며, 아시아 45개국 1,3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했다.전주영 선수는 대한장애인보치아연맹 주관 선발전을 통해 국가대표로 선발되어 출전했다.BC3 종목은 중증 뇌 병변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