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유준 문화복지환경위원장,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홍유준 위원장은 18일 오후 동구 미포동 234-1번지 일원에서 추진 중인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에는 국가산단과, 울산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함께했으며, 현재 약 20% 공...
▲ 사진=용산구청서울 용산구가 용산구립 장애인복지관 개관 10주년을 맞아 오는 25일 기념식과 문화예술축제(용산뜨락 예술제)를 개최한다.
장애인 복지활동에 종사하는 이들을 격려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문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다.
행사는 오후 2시 백범김구기념관(효창원로 177-18) 1층 컨벤션홀에서 열리며 복지관 이용주민, 자원봉사자, 성장현 용산구청장, 유관기관 등 800여명이 자리한다.
기념식은 식전행사(장애인 예술인 공연)를 시작으로 국민의례, 내빈소개, 유공자 표창수여·감사패 전달, 기념사·축사, 복지관 10년사 동영상시청 순으로 진행된다.
기념식 후에는 ‘용산뜨락 예술제’가 열린다. 가수 추가열, 청각장애 무용단 등 5개 팀이 나서 공연을 선보인다. 행사장 밖에서는 문화예술 전시회(서양화), 한지·냅킨아트 체험, 나눔 홍보 부스 등을 설치해 지역 주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다.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효창원로 93길 49)은 지난 2009년 개관했다. ▲지역사회 ▲가족문화 ▲직업(취업) ▲지능향상 ▲기획·사례 지원 등 팀을 나눠 맞춤형으로 장애인 복지향상과 자립, 장애인 가족지원에 힘써왔다.
개관 이후 10년간 연평균 8만여명이 시설을 방문·이용하고 4천명이 넘는 자원봉사자들과 함께해왔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장애를 안고 살아가는 이웃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많은 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잘사는 용산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는 2019년을 ‘장애인 복지향상 원년의 해‘로 정했다. 이에 서빙고동 옛 창업지원센터(서빙고로 245) 건물에 연면적 1496m² 규모로 ‘장애인 커뮤니티 센터‘를 만든다. 센터는 카페, 정보화교육장, 상담실, 다목적 강당, 보호시설 등을 포함한 장애인 복합시설로 오는 11월 문을 연다.
홍유준 문화복지환경위원장,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홍유준 위원장은 18일 오후 동구 미포동 234-1번지 일원에서 추진 중인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에는 국가산단과, 울산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함께했으며, 현재 약 20% 공..
울산해경, 고리 해상 어선 충돌 사고 대응 총력… 승선원 3명 전원 구조 및 인계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해양경찰서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12월 18일 오후 13시 25분경 고리 동방 21마일 해상에서 어선 A호(7.93톤, 연안통발, 강양선적, 승선원 3명)와 어선 B호(230톤, 대형선망, 부산선적, 승선원 10명)가 충돌했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즉시 울산해경구조대와 경비함정을 현장에 급파하였다.울산해경에 따..
정읍시, 친환경 전기저상버스 7대 도입"교통약자도 편안하게"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노후화된 시내버스를 친환경 전기저상버스로 대거 교체하며 대중교통 환경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정읍시는 차령이 만료된 경유 버스 7대를 전기저상버스로 교체해, 총 10대의 친환경 버스가 시내를 누비게 됐다.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상 시내버스는 최대 11년까지 운행이 가능하며, 기한이 도래하면 신차...
정읍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평가 '우수기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정부의 소비쿠폰 정책을 모범적으로 수행한 지자체 중 하나로 선정됐다. 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나'등급에 선정돼 특별교부세 1억 5000만원을 확보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
정읍농협, 연말연시 맞아 희망나눔 성금 및 물품 기탁
전북특별자치도 정읍농협은 12월 18일,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총 1,570만원 상당의 성금과 물품을 정읍시에 기부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사랑나눔을 했다. 농협은 이날 희망나눔 성금 1,000만원을 정읍시에 기탁하고, 이와 별도로 570만원 상당의 라면을 정읍농협 관할 5개동의 공유냉장고에 기탁했다. 이번에 전달된 성금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