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평군에서 운영 중인 성인문해교육 한글교실의 학습자 9명이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한 ‘2019년 경기도 문해의달 선포식 및 시화전 시상식’에 참가하여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이번 2019 경기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시상식은 ‘마음을 쓰고 세상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지난 5일 수원시 서수원칠보체육관에서 경기도내 문해교육 학습자 및 교육기관, 시군 관계자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경기도지사상에 양평읍주민자치센터 김정숙(80세)씨, 청운면주민자치센터 신정학(78세)씨가, 경기도교육감상에 다문초등학교 김금순(70세)씨, 한국문해교육협회장상 양수초등학교 박순남(75세)씨, 연수리여성경로회관 이복례(69세), 전국야학협의회장상에 강하면주민자치센터 문애순(70세)씨, 전국기초문해교육협의회장상에 양평군 평생학습센터 서옥자(66세)씨, 청운면삼성리경로당 김소순(76세)씨, 전국야학협의회장상 노인복지관 유태정(76세)씨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은 매년 전국 시군구 및 문해교육기관을 대상으로 비문해 성인 학습자들의 관심 촉구와 문해교육 확산을 위해 매년 진행되고 있으며, 양평군은 매년 전국 시화전을 준비하며, 제6회 양평군 평생학습축제때 시화전 작품 전시회를 기획하고 있다.
양평군 평생교육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문해교육 사업을 적극적으로 시행하여서 글을 모르는 아픔을 가진 사람들이 용기를 내어 세상 밖으로 나와 배움을 통해 지나간 세월의 아픔을 치유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제7회 파주 운정 호수공원 불꽃축제
■김경일 파주시장 축사장면(사진=김경일 시장 페이스북 캡쳐)
이종호 11시간30분 만에 특검 조사 종료…"임성근과 술자리 안해"
[뉴스21 통신=추현욱 ]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의 구명로비 의혹을 수사하는 특별검사팀이 1일 이종호 전 블랙펄인베스트 대표를 불러 약 11시간30분 만에 조사를 마쳤다.순직해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은 1일 오전 10시부터 이 전 대표에 대한 참고인 조사를 진행했다. 이 전 대표는 오후 9시11분께 조사를 마치고 나와 법무부 호송차에 올...
대통령실, “한중 관계 복원이 최대 성과”…한반도 비핵화 입장 재확인
[뉴스21 통신=추현욱 ] 위성락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장이 1일 한중 정상회담에 대해 “국익·실용에 기반한 대중(對中) 외교를 통해 한중 관계를 전면적으로 복원하는 성과가 있었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한반도 비핵화 정책을 유지한다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입장도 재확인했다고 밝혔다.이날 위 실장은 경주 국제미디어센터(IMC...
제52회 고창모양성제 답성놀이 열려
‘제52주년 고창모양성제’가 연일 대성황을 이룬 가운데 모양성제의 하이라이트 ‘답성놀이’가 열려 관심을 끌었다. 1일 오전 10시 모양성 성곽에는 형형색색의 한복 물결이 펼쳐졌다. 올해 모양성 답성놀이는 한국생활개선회 고창군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14개 읍·면에서 참여한 600여명 여성회원이 모두 한복을 ...
한강버스 한달만에 정식운항 재개… 시민단체, 한강버스 운항 재개 중단 촉구 시위
[뉴스21 통신=추현욱 ] 서울시는 한강버스가 1일 오전 9시부터 정상적으로 시민탑승 운항을 재개했다고 밝혔다.한강버스는 지난 9월 29일부터 약 한 달간 안전성 확보와 품질 개선을 위해 무탑승 시범운항을 한 바 있다.이날 첫 출항지인 잠실과 마곡 선착장에서는 주말 이른 아침 시간임에도 시민 41명, 26명이 각각 탑승했다.일부 승객들은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