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한방특화도시인 충북 제천시가 지원하고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사장 유영화)이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한방바이오 제천몰’(이하 제천몰)에서 추석 명절을 맞아 오는 15일까지 한방제품 특별 할인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추석맞이 이벤트는 제천한방기업에서 생산하는 한방건강식품, 한방차, 한방화장품 등 선물하기 좋은 다양한 인기상품을 제천몰에서 10%에서 최대 67%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함과 동시에 전제품 무료배송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에서는 추석을 앞두고 현장 홍보판촉행사도 진행 중에 있다.
지난 달 28일부터 29일까지 서울시청 방문을 시작으로 30일에는 자매도시인 고양시에서,
지난 3일에는 충북도청을 방문하여 현장 특판행사를 진행하였고, 오는 4일은 제천시청에서 우수 한방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면서 홍보활동을 실시한다.
특히, 제천 여성도서관 1층에 위치한 오프라인 제천몰에서는 오는 10일 현장 시음․시식행사 및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추석을 앞두고 다양한 제품을 구경하고 선물도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재단 관계자는 “지난 설에도 제천몰 홍보판촉행사를 진행하면서 큰 호응을 얻었다.”며, “아직 추석 선물을 고민 중이라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제천몰에서 건강한 한방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를 통하여 제천의 우수한 한방제품을 널리 홍보하고 기업의 매출증대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원주시 문화공유플랫폼, “2월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신청하세요!”
원주시 문화공유플랫폼이 2월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이번 프로그램은 ▲마술교실 ▲보테니컬 아트 ▲도자기 빚기 등 총 3개 강좌로 구성됐으며,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특히 평일에 운영될 예정이었던 마술교실은 참여자의 편의를 고려해 주말 수업으로 변경됐다. 해당 강좌는 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