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직원대상 ‘EM활용 친환경 제품 만들기’ 교육 실시
  • 최돈명
  • 등록 2019-09-04 14:07:35

기사수정
  • 친환경 유용미생물 EM의 생활속 활용법 및 에코마일리지 등 교육



도봉구는 지난 8월 27일 구청 4층 위당홀에서 직원을 대상으로 화학제품 사용을 줄이고 가정에서 EM(유용미생물) 사용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하는 ‘EM을 활용한 친환경 제품만들기’교육을 실시했다.


 

EM이란 효모균, 유산균, 광합성세균 등을 주균으로 80여종의 유익한 미생물을 조합해 배양한 복합체로 청소, 악취저감 및 피부질환 개선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날 교육은 EM미스트·모기퇴치제 만들기 및 청소, 세탁, 화초키우기 등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EM활용법을 교육했다. 또한 EM만능세제, EM비누 등 가정에서 친환경제품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제공하는 한편, 현장에서는 에코마일리지 교육도 함께 진행되어 교육 참가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에코마일리지는 전기, 수도, 도시가스 감축률에 따라 1년간 최대 10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 에너지절약을 통해 받은 마일리지는 온누리상품권, 모바일 문화상품권, 아파트 관리비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구는 교육 만족도 조사에 따라 친환경 관련 직원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화학제품 줄이기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화학제품 사용을 줄이고 환경호르몬 저감 등에 기여하는 EM(유용미생물)보급을 활성화하여 ‘친환경도시 도봉’ 구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2. 충우회, 20년 ‘나라사랑’ 실천…2026년 정기총회서 새 도약 다짐 충우회(회장 이규현)가 오는 1월 28일 낮 12시, 충남 서산시 베니키아호텔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열고 향후 사업 방향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한다.이번 정기총회는 지난 20년간 이어온 충우회의 나라사랑 실천과 사회공헌 활동을 되돌아보고, 2026년도 사업 계획의 기틀을 마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충우회는 단순한 친목 단체를 넘어 ...
  3. 제천 새마을금고 이전·증축 공사, 인도 점령 논란…제천시 “불법 확인 시 과태료 부과” 충북 제천시 청전동에서 진행 중인 동제천 MG새마을금고 이전·증축 공사 현장이 인도를 점거한 채 대형 크레인 차량을 동원해 공사를 진행하면서 시민들의 보행권을 침해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현장을 확인한 결과, 크레인 차량과 각종 작업 장비가 보도블록 위 인도를 사실상 점령해 보행자들이 통행할 수 없는 상태였으며...
  4. [풀뿌리정치를 말하다] 전북의 이름으로, 기록으로 남긴 도전 [전북특별자치도 취재팀]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가 자신의 정치·행정 여정을 담은 저서 『김관영의 도전』 출판기념회를 2월 1일 오후 전주대학교 학생회관 슈퍼스타홀에서 열었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어진 이날 행사는 출판기념회라는 형식 속에서도 이례적으로 차분했고, 정치적 수사보다 ‘기록’과 ‘성찰’...
  5. 사진·영상 신고 무력화? 비산먼지 현장 외면한 제천시 판단 도마 위 충북 제천시 청전동 아파트철거 현장에서 비산먼지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됐지만, 제천시가 “출장 당시 살수 조치가 이뤄지고 있었다”는 이유로 행정처분을 하지 않으면서 행정의 소극적 대응을 둘러싼 논란이 일고 있다.본지는 앞서 해당 철거 현장에서 살수 조치 없이 철거 공사가 강행되며 다량의 비산먼지가 발생하고 있다.
  6. 울주군보건소, 임신부부 백일해 무료 예방접종 지원 울산 울주군이 신생아에게 치명적인 감염병인 백일해 예방을 위해 다음달부터 지역 임산부와 배우자를 대상으로 ‘백일해(Tdap)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백일해는 백일해균에 의해 감염되는 호흡기 질환으로, 전염성이 매우 강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백일해 기초접종을 마치지 않은 생후 2개월 이전 영아의 경우 감...
  7. 제천 제4산단 조성사업, 도 승인 신청…본격 추진 단계 돌입 제천시와 충북개발공사가 추진 중인 ‘제천 제4 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을 마치며 본격적인 추진 단계에 들어섰다.제천시는 30일 충청북도에 제천 제4 산업단지 산업단지계획 승인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은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핵심 행정절차로, 향후 사업 추진의 속도와 방향을 좌우.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