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태영 의원, “철도사고 원인규명 위해 선로 주변 CCTV 의무화 필요”
                                엄태영 국회의원(국민의힘·제천‧단양)은 4일 선로 주변에서 발생하는 철도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객관적인 원인 규명을 가능하게 하기 위한 「철도안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밝혔다.이번 개정안은 지난 8월 경북 청도군 경부선 구간에서 발생한 무궁화호 열차 사고를 계기로 마련됐다. 당시 ...
                            
                        
▲  카타르지나 리히터/위키트리LOT폴란드항공의 승무원이 영국항공(BA) 기내승무원의 사진을 소셜미디어(SNS)에 게시하고 그들이 너무 뚱뚱하고, 지저분하다는 글을 올려 항공사로부터 해고당하는 일이 벌어졌다.
지난달 29일(현지시각)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LOT폴란드항공의 카타르지나 리히터는 런던 게트윅 공항에서 폴란드를 가는 영국항공 비행기 안에서 승무원들의 모습을 몰래 사진으로 찍었다.
그는 이 사진들을 페이스북에 올리면서 객실 승무원들의 복장이 너무 빡빡한 유니폼에 이중 턱과 고르지 않는 이빨, 지저분한 헤어스타일을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심지어 여성 승무원의 스타킹에는 구멍이 나 있거나 올이 나가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영국항공 승무원들이 직무를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고 있다고 조롱했다.
이 사진과 글에 대해 폴란드항공의 동료들과 영국항공 직원들은 그의 말이 ‘치욕적’이라고 분노를 표했다.
한 영국항공 직원은 “폴란드항공은 경쟁업체 직원의 외모를 평가하도록 하는 모양”이라며 “영국항공 직원의 주요 업무는 승객을 안전하게 지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여자는 누구보다 행동을 어떻게 처신해야 하는지를 알아야 한다”라며 “그는 영국항공 승무원을 조롱한 것에 대한 책임을 지고 회사를 그만둬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LOT 폴란드항공 직원은 그의 의견이 너무 나갔다며 다른 항공사의 승무원의 사진을 무단으로 찍는 것에 대해 비난했다.
LOT 폴란드항공 대변인은 “직원 중 한 명이 개인 페이스북에 게시한 의견은 폴란드 국영항공에서 채택한 표준 및 가치에 어긋난다”라며 “이러한 행동을 용납할 수 없어 우리는 즉시 그를 해고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어 “우리는 소셜미디어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임으로써 이러한 상황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 여성 승무원은 항공사로부터 해고된 후 자체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그는 자신을 문화 심리학자와 헤드헌터 및 요가 실천가라고 설명했다.
자료출처=위키트리
                            엄태영 의원, “철도사고 원인규명 위해 선로 주변 CCTV 의무화 필요”
                        
                        엄태영 국회의원(국민의힘·제천‧단양)은 4일 선로 주변에서 발생하는 철도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객관적인 원인 규명을 가능하게 하기 위한 「철도안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밝혔다.이번 개정안은 지난 8월 경북 청도군 경부선 구간에서 발생한 무궁화호 열차 사고를 계기로 마련됐다. 당시 ..
                    
                
                            양천구, 공동주택 단지 대상 총 384면의 옥외주차장 신규 조성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주차 공간 부족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공동주택 단지를 대상으로 ‘2025년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추진해 총 384면의 옥외주차장을 새롭게 조성한다고 밝혔다. 단지 내 유휴 공간을 활용한 주차장 확충은 해당 입주민의 주차난 해소는 물론, 불법 주정차로 인한 교통사고 위험을 낮추고 소방차 등 긴급차량의 ..
                    
                
                            강서구, 마곡 지하통로에 '재난신고 위치표지판' 설치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재난 발생 시 신속한 위치 파악과 대처를 위해 강서소방서와 협업해 '재난신고 위치표지판'을 설치 완료했다고 밝혔다. 위치표지판은 마곡역(지하철 5호선)과 마곡나루역(지하철 9호선, 공항철도)을 잇는 약 700m 길이의 지하 공공보도 구간에 총 27개소가 마련됐다.  최근 마곡 복합시설 지하 통로에 상...
                    
                
                            영국에서 또 흉기 난동 사건, 용의자를 붙잡아 조사한 결과, 테러 연관성은 없다
                        
                        승강장에 멈춰선 열차에서 공포에 질린 승객들이 뛰쳐나온다.승객들을 향해 걸어가는 한 남성 태연하게 울타리를 넘어 달아나는데 손에 흉기를 쥐고 있다.주말 저녁, 영국 케임브리지 인근을 달리던 열차 안에서 흉기 난동이 벌어졌다.이전 역인 피터버러역을 출발하자마자 시작된 무차별 공격은 다음 역, 헌팅던역에 도착하기까지 몇 분간...
                    
                
                            러시아군이 10월에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주에 공격을 집중하며 꾸준히 진전
                        
                        러시아군이 10월에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주에 공격을 집중하며 꾸준히 진전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AFP 통신은 현지시간 3일 미국 싱크탱크 전쟁연구소(ISW)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러시아가 지난달 우크라이나 땅 461㎢를 점령했다고 밝혔다.이 속도는 올해 월평균 점령 규모와 비슷한 수준으로, 러시아가 지난 7월 634㎢를 급속히 점령..
                    
                
                            북한 12월 중순 노동당 중앙위원회 전원회의를 열어 제9차 당대회 준비
                        
                        북한이 12월 중순 노동당 중앙위원회 전원회의를 열어 제9차 당대회 준비에 나선다.노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은 올해 당 및 국가정책 집행 경과를 평가하고 당 제9차 대회 준비사업을 비롯한 중요 문제를 의결하기 위해 내달 중순 제8기 제13차 전원회의를 소집하기로 결정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일 전했다.최근 북한의 연말 전원회의가 새..
                    
                
                            김일성·김정일·김정은 3대에 걸쳐 북한 외교에서 중책을 맡았던 김영남 전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이 3일 사망
                        
                        김일성·김정일·김정은 3대에 걸쳐 북한 외교에서 중책을 맡았던 김영남 전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이 3일 사망했다.조선중앙통신은 4일 “우리 당과 국가의 강화발전사에 특출한 공적을 남긴 노세대 혁명가인 김영남 동지가 97살을 일기로 고귀한 생을 마쳤다”고 부고를 전했다. 사인은 암성중독에 의한 다장기 부전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