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콩시민이 직접 전한 상황 사진=위키트리현재 홍콩의 상황을 짐작할 수 있는 사진이 퍼지고 있다. ‘전 세계 사람들에게’란 제목으로 홍콩시민이 쓴 편지가 SNS와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급속도로 퍼지고 있다.
홍콩 시민이 한국의 지인에게 널리 퍼뜨려 달라고 당부하며 보낸 것으로 알려진 이 편지는 지난달 31일(현지시각) 밤 홍콩경찰이 시위대 체포를 위해 지하철에 탑승한 시민들을 무차별 진압하는 상황을 비극적으로 전하고 있다.
편지 내용은 다음과 같다.
우리 홍콩 시민들은 방금 홍콩 경찰이 계획하고 실행한 테러 공격을 받았습니다. 오늘 오후 10시쯤, 경찰이 프린스 에드워드 역의 철도로 들이닥치고 우리 칸으로 들어와 시위자나 승객 여부에 상관없이 안에 있던 모든 사람들을 두들겨 팼습니다. 경찰은 무기 사용 절차를 무시했고 칸 안 내부에 최루가스를 발사했는데 사실 이건 사람을 죽음에 이르게 할 수도 있거든요. 그들은 무고한 사람들도 패서 심각한 중상을 입혔습니다. 몇몇 승객은 그들 앞에 무릎 꿇고 멈춰달라고 빌었지만 그에 대한 반응은 오히려 더 세게 때리는 것이었습니다. 한편, 경찰은 승객들을 두들겨 팬 후에 체포하지는 않았는데, 이건 그들의 잔인한 목적이 군중을 해산하기 위함이 아닌 자신들의 화를 폭력으로 풀기 위한 것임을 보여줍니다. 우리 홍콩 시민들은 인도주의적 위기를 겪고 있으며 전 세계의 사람들이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우리를 도와줄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감사드리고 우리는 강해질 것입니다.
해당 편지는 홍콩 경찰이 무자비한 진압장면을 담은 사진도 공개하고 있다. 사진 속에서 홍콩 경찰은 지하철 탑승칸에 들어가 시위대인지도 확실하지 않은 홍콩 시민에게 최루액을 발사하면서 곤봉을 마구잡이로 휘두르고 있다. 아수라장으로 변한 지하철 칸 안에 최루액과 부러진 우산들이 나뒹굴고 있다. 홍콩 시민들은 최루액에 젖어 서로를 끌어안아 지키며 오열하고 있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