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그림책으로 나누는 육아 ‘북스타트 부모교육’ 진행 - 9월27일~10월11일까지 매 금요일 ‘북스타트 부모교육’ 프로그램 운영 안남훈
  • 기사등록 2019-08-30 13:39:34
기사수정



도봉구는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 11일까지 매주 금요일 도봉구청 M4층 위당홀에서 ‘2019 북스타트 부모교육’을 실시한다.

 

‘북스타트 부모교육’은 학부모는 물론 자녀가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그림책을 활용한 다양한 독후활동을 안내하고, 어릴 때부터 올바른 독서습관을 만들어 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 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뿐 아니라, 육아에 지친 부모를 위한 ‘그림책 테라피’ 시간도 진행된다. 여기서는 자녀양육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부모들이 함께 이야기를 공유하고, 공감하며 그림책을 통해 위로받는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북스타트 부모교육’의 프로그램은 △엄마를 위한 그림책 마음 테라피 △아이와 함께 그림책 일상 예술 △북스타트와 품앗이 공동육아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북스타트 부모교육’이 영유아 부모들에게 자녀의 올바른 독서교육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자녀의 독서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봉구는 공공도서관에서 영유아 대상으로 책꾸러미 배부뿐만 아니라 책놀이 연계프로그램, 자원활동가 양성교육, 부모교육 등 다양한 북스타트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30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서울 강남권 3억~5억으로 ‘갭투자’...4월 서울 아파트 전세가율 53.2
  •  기사 이미지 푸틴의 동맹자인 이란 대통령 사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