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평도서문화축제 ‘여름피서, 책을펴書(서)’개최
  • 윤만형
  • 등록 2019-08-30 13:17:14

기사수정
  •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하나되는 축제의 장 구현



은평구는 오는 31일 녹번동 서울혁신파크 혁신광장에서 2019. 은평도서문화축제 「여름피서, 책을펴書(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은평구가 주최하고 은평구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이 공동주관하는 도서문화축제로 지역 내 도서관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도서관 홍보존, 플리마켓존, 휴식존, 공연존, 체험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하나로 화합하는 축제의 장을 구현한다. 



통일로 문학페스티벌과 함께 진행되는 2019. 은평도서문화축제는 28일을 시작으로 은평구 지역 도서관 곳곳에서 문화 융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31일 서울혁신파크 혁신광장에 모여 부스운영과 문화공연 그리고 지역사회 독서문화발전에 기여한 독서진흥유공자 시상식으로 축제를 마무리한다.



통일로 문학페스티벌과 연계하여 운영되는 문화 융복합 프로그램은 ▲ 은평구립도서관 시인 박준 작가와의 만남「읽는다고 달라지는 것은 없겠지만」 ▲증산정보도서관 극단 아리의 인형극 공연「아낌없이 주는 나무」 ▲응암정보도서관 극단 이야기꾼의 책공연「마쯔와 신기한 돌」마임 공연 ▲은평뉴타운도서관 웹툰 ‘닥터프로스트’ 이종범 작가와의 만남「스토리텔링과 심리학으로 보는 주인공의 원칙」 ▲구산동도서관마을 감성밴드 ‘살롱드락’ 「시가 흐르는 음악콘서트 ON°」 ▲내를건너서숲으로도서관 가수 겸 작곡가 김현성, 배우 조준 등이 윤동주, 백석의 노래「시, 노래를 품다」를 선보일 예정이다. 



31일 서울혁신파크 혁신광장에서는 14시부터 먹거리와 함께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휴식공간을 제공하며 은평구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의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8개 부스 18개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울러 혁신광장 중앙 플리마켓존에는 은평구민들이 참여하여 쓰지 않는  물건이나 직접 만든 제품을 좋은 가격에 사고팔 수 있는 벼룩시장이 운영된다. 도서관에서도 과월호 잡지 나눔 행사와 기증도서를 판매하며 기증도서판매와 체험부스 운영으로 거둬들인 수익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은평구에서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서울형 북스타트 사업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은평구 거주 18개월 이하 아기들(2017년 7월 1일 이후 출생자)에게 그림책이 든 가방을 선물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과 친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리얼시그널' 웹사이트...부동산, 예금, 주식, 가상자산 보유 현황 확인 (사진=네이버db)[뉴스21 통신=추현욱 ]고위 공직자들의 실제 부동산 보유 현황을 보여주는 웹사이트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공개된 고위공직자 재산공개 자료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온라인 서비스 '리얼시그널'이 그것이다.리얼시그널에는 대통령, 국회의원, 장·차관, 고위 법관 및 검사, 군 장성 등 약 7000명의 자산 내역이 담겨 있..
  2. 태광그룹, 애경산업 지분 63% 4700억원에 인수...매매 예정일자, 내년 2월 19일 [뉴스21 통신=추현욱 ] 태광산업 컨소시엄이 4700억원에 애경산업을 인수한다.AK홀딩스와 태광산업 등은 각각 이사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이 담긴 주권 양수도 방안을 승인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매각 대상 주식은 애경산업 보통주 1667만2578주다. AK홀딩스 보유주식 1190만4812주와 애경자산관리 보유주식 476만7766주다.이는 애경산업 전체 발행주...
  3. 제천 S목욕탕 여탕 냉탕서도 ‘인분’…남탕 이어 위생 논란 확산 충북 제천의 한 목욕탕 입구에서 대변을 본 혐의로 40대 남성이 입건된 가운데, 같은 지역의 또 다른 목욕탕에서도 인분이 반복적으로 발견돼 시민 불안이 커지고 있다.제천시 청전동의 S 목욕탕을 이용 중인 A(여) 씨는 “최근 냉탕에서 인분이 떠다니는 일이 잇따랐다”며 “지금까지 8차례나 이런 일이 있었지만, 누가 그런 짓을 ...
  4. 제천시, 11월 3일부터 자체 경제활력지원금 지급 시작 충북 제천시가 지역 내 소비 촉진과 경기 회복을 위해 ‘제천시 자체 경제활력 지원금’을 오는 11월 3일부터 지급한다.지원금은 제천시민 1인당 20만 원, 기초생활 보장 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 등 취약계층은 30만 원이 지급된다.지급대상은 10월 10일 기준 제천시에 주민등록이 있는 시민, 그리고 제천에 체류 중인 결.
  5. 파주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 11월 1일 개최 파주시는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운정호수공원 일원에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올해 불꽃축제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며, 오후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7시 35분 ‘불꽃쇼’와 ‘불빛정원’이 이어 진행될 예정이다.파주시는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
  6. 몸속의 불멸 코드 — 2025 노벨의학상이 밝힌 '면역의 오해' [뉴스21 통신=홍판곤 ]2025년 10월 6일, 스웨덴 카롤린스카연구소 노벨포럼에서 노벨위원회는 올해 생리의학상 수상자로 메리 E. 브룬코우, 프레드릭 J. 램스델, 시키몬 사카구치 세 명을 선정했다. 그들이 밝혀낸 것은 우리 몸속의 '면역 브레이크', 즉 조절 T세포였다. 면역은 단순히 싸우는 기능이 아니라, 싸움을 멈출 줄 아는 지혜를 ...
  7. 삼성전자 목표주가 15만원으로 상향...“실적 모멘텀 2026년까지 이어진다” 삼성전자에 대한 증권가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KB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잇따라 목표주가를 15만원으로 상향 조정하면서, 2026년까지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31일 KB증권은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기존 13만원에서 15만원으...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