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은평구는 오는 31일 녹번동 서울혁신파크 혁신광장에서 2019. 은평도서문화축제 「여름피서, 책을펴書(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은평구가 주최하고 은평구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이 공동주관하는 도서문화축제로 지역 내 도서관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도서관 홍보존, 플리마켓존, 휴식존, 공연존, 체험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하나로 화합하는 축제의 장을 구현한다.
통일로 문학페스티벌과 함께 진행되는 2019. 은평도서문화축제는 28일을 시작으로 은평구 지역 도서관 곳곳에서 문화 융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31일 서울혁신파크 혁신광장에 모여 부스운영과 문화공연 그리고 지역사회 독서문화발전에 기여한 독서진흥유공자 시상식으로 축제를 마무리한다.
통일로 문학페스티벌과 연계하여 운영되는 문화 융복합 프로그램은 ▲ 은평구립도서관 시인 박준 작가와의 만남「읽는다고 달라지는 것은 없겠지만」 ▲증산정보도서관 극단 아리의 인형극 공연「아낌없이 주는 나무」 ▲응암정보도서관 극단 이야기꾼의 책공연「마쯔와 신기한 돌」마임 공연 ▲은평뉴타운도서관 웹툰 ‘닥터프로스트’ 이종범 작가와의 만남「스토리텔링과 심리학으로 보는 주인공의 원칙」 ▲구산동도서관마을 감성밴드 ‘살롱드락’ 「시가 흐르는 음악콘서트 ON°」 ▲내를건너서숲으로도서관 가수 겸 작곡가 김현성, 배우 조준 등이 윤동주, 백석의 노래「시, 노래를 품다」를 선보일 예정이다.
31일 서울혁신파크 혁신광장에서는 14시부터 먹거리와 함께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휴식공간을 제공하며 은평구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의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8개 부스 18개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울러 혁신광장 중앙 플리마켓존에는 은평구민들이 참여하여 쓰지 않는 물건이나 직접 만든 제품을 좋은 가격에 사고팔 수 있는 벼룩시장이 운영된다. 도서관에서도 과월호 잡지 나눔 행사와 기증도서를 판매하며 기증도서판매와 체험부스 운영으로 거둬들인 수익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은평구에서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서울형 북스타트 사업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은평구 거주 18개월 이하 아기들(2017년 7월 1일 이후 출생자)에게 그림책이 든 가방을 선물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과 친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웃음꽃 만발,‘제3회 행복남구 가족체육대회’성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일 선암호수공원 축구장에서 남구 거주 자녀 동반 가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행복남구 가족체육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울산남구가족센터(센터장 이용희) 주관으로 열린 이날 대회는 ‘행복’, ‘희망’, ‘건강’, ‘화목’ 네 팀으로 나눠 6...
양천구, ‘집수리 봉사단’ 본격 가동
# “내가 가진 기술로 이웃의 삶이 조금이라도 편해진다면 그게 진짜 보람이지요. 작은 손길이지만 누군가에게는 큰 도움이 된다는 걸 느꼈습니다”- ‘양천구 집수리 봉사단’ 자원봉사자 양한진(57세) 씨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주거취약계층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집수리 봉사단’을 구성하고, 지역 ..
제7회 파주 운정 호수공원 불꽃축제
■김경일 파주시장 축사장면(사진=김경일 시장 페이스북 캡쳐)
이종호 11시간30분 만에 특검 조사 종료…"임성근과 술자리 안해"
[뉴스21 통신=추현욱 ]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의 구명로비 의혹을 수사하는 특별검사팀이 1일 이종호 전 블랙펄인베스트 대표를 불러 약 11시간30분 만에 조사를 마쳤다.순직해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은 1일 오전 10시부터 이 전 대표에 대한 참고인 조사를 진행했다. 이 전 대표는 오후 9시11분께 조사를 마치고 나와 법무부 호송차에 올...
대통령실, “한중 관계 복원이 최대 성과”…한반도 비핵화 입장 재확인
[뉴스21 통신=추현욱 ] 위성락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장이 1일 한중 정상회담에 대해 “국익·실용에 기반한 대중(對中) 외교를 통해 한중 관계를 전면적으로 복원하는 성과가 있었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한반도 비핵화 정책을 유지한다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입장도 재확인했다고 밝혔다.이날 위 실장은 경주 국제미디어센터(IMC...
제52회 고창모양성제 답성놀이 열려
‘제52주년 고창모양성제’가 연일 대성황을 이룬 가운데 모양성제의 하이라이트 ‘답성놀이’가 열려 관심을 끌었다. 1일 오전 10시 모양성 성곽에는 형형색색의 한복 물결이 펼쳐졌다. 올해 모양성 답성놀이는 한국생활개선회 고창군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14개 읍·면에서 참여한 600여명 여성회원이 모두 한복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