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국경경비대원들이 훈련하고 있는 모습중국이 북중 국경 지역에서 북한을 향해 욕설을 포함한 비난 방송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북한의 경제난이 심화되면서 무리를 지어 중국에 넘어가 도둑질을 하는 일명 ‘소토(小偷, 중국어로 도둑)꾼’이 늘어나자 이를 방지하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양강도 소식통은 28일 “지난 18일 중국에서 갑자기 확성기 방송으로 우리(북한)쪽을 향해 욕설했다”며 “방송 내용은 ‘이 거지 같은 도적X들아 도둑질 하러 오지 말라’, ‘다시 오면 손모가지를 자르겠다’ 등 거친 표현이 담겨 있었다”고 전했다.
소식통은 이어 “방송은 확성기를 단 차량이 양강도 김정숙군에서 혜산 쪽으로 올라가면서 3시간 정도 진행됐다”면서 “중국어로 먼저 말한 후 조선(북한)어로 이야기하는 방식이었다”고 덧붙였다.
다만, 대북 비난 방송이 중국 당국에 의한 것인지 개인 차원에서 진행된 것인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최근 북중 국경 지역의 밀수 단속이 강화되면서 북한 내 관련 업자들이 생계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밀수업자에게 뇌물을 받아 오던 국경경비대들도 수입이 줄어 생활이 힘든 것으로 알려졌다.
이 때문에 생활고를 견디지 못한 북한 주민 및 군인 일부가 국경을 넘어와 도둑질하는 경우가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자료출처=데일리엔케이
전남도, ‘새뜰하우스’로 귀농어귀촌인 주거 부담 낮춘다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가 귀농·귀촌인의 주거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농어촌 빈집을 활용한 ‘전남형 새뜰하우스’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새뜰하우스는 농어촌 지역의 빈집을 시군에 4~6년간 무상 임대하는 조건으로, 임대 기간에 따라 6천만 원에서 최대 8천만 원까지 리모델링 비용을 지원한다. ...
보성군, 농기계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은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굴착기, 지게차, 초경량비행장치(드론) 등 3개 기종에 대한 자격증 취득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의 기계화 확대에 따라 늘어나는 농기계 사용에 대응해 전문자격이 필요한 장비를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